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한달앞 수능…컨디션에 도움주는 차음료 각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허브·캐모마일·말차 등 심신안정 도움

간편하게 즐기는 음료로 스트레스 관리

헤럴드경제

왼쪽 위부터 복음자리 '티룸 허브 2종', 티젠 '티카페 허니 캐모마일티', 동원 F&B '동원 보성꽃차', 광동제약 '돼지감자차'. [각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유정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이 3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음료업계는 수험생의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주는 차음료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허브는 심신 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복음자리 '티룸 허브 2종'은 허브의 풍부한 맛과 향을 담은 블렌딩 차 제품이다. 허브향에 더해 레몬과 알싸한 생강을 블렌딩한 '진저&레몬'과 유자와 페퍼민트를 섞어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민트&유자' 2종으로 출시됐다.

티젠의 '티카페 허니 캐모마일'은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캐모마일에 꿀을 더한 허브 차 제품이다. 캐모마일의 향긋한 사과향과 꿀의 달콤함이 더해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상큼한 아이스티로 즐기거나 자기 전에 따뜻하게 마시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동원F&B의 '동원 보성꽃차'는 보성의 녹차 꽃과 말차를 함께 담은 제품이다. 한정량 피는 녹차 꽃을 손으로 한 송이씩 채엽해 원물이 가진 영양분을 최대한 살렸다. 콜드브루 공법으로 쓴맛은 줄이고 향긋함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했다.

광동제약의 '돼지감자차'는 돼지감자를 우려 만든 차 제품이다. 돼지감자 원물을 볶아 추출한 방식으로 구수한 풍미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면역력 강화와 건강한 장내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는 이눌린 성분 1000㎎을 함유했다. 돼지감자에는 비타민C, 칼륨, 미네랄 등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kula@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