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POP이슈]방탄소년단, 라우브와 컬래버→'엘비스 듀란쇼' 출연..글로벌 행보ing(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라우브 SNS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이번에는 미국 차세대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라우브(Lauv)와 컬래버레이션한 곡을 내놓으며 전세계 팬들을 열광시켰다.

18일 오후 6시 방탄소년단 측은 라우브와 협업을 펼친 곡 'Make it right'(메이크 잇 라잇)을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라우브는 'Paris in the Rain'을 비롯해 'I Like Me Better', 'Lonely' 등 곡으로 국내에서도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그간 에드 시런(Ed Sheeran), 할시(Halsey),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 니키 미나즈(Nicki Minaj) 등 쟁쟁한 해외 뮤지션들과 협업한 바 있는 방탄소년단이 이번에는 라우브와 작업한 결과물을 내놓았다.

라우브와 이번에 함께한 'Make it right'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 발매한 'MAP OF THE SOUL: PERSONA'의 수록곡 'Make it right'을 재해석해 가사와 보컬에 변화를 준 곡이다. 라우브는 'Make it right'의 일부 가사를 직접 쓰고 피처링에도 참여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방탄소년단 SNS


방탄소년단 멤버 진과 지민은 컬래버레이션 음원 발매에 앞서 SNS에 각각 "메끼라잇파이팅",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라는 글을 게재하며 기대감을 한껏 드러내기도 했던 바. 글로벌 팬들은 이날 6시 공개된 'Make it right' 음원과 뮤직비디오에 뜨거운 호응을 보이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또한 18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되는 (한국 시간) 미국 라디오 '엘비스 듀란쇼'(Elvis Duran Show)에도 출연해 라우브와 함께 작업한 'Make it right' 음원 등을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엘비스 듀란쇼'는 엘비스 듀란이 진행하는 미국 아침 라디오 방송으로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출연하는 것.

국내외를 바쁘게 오가며 다양한 해외 뮤지션을 만나는가 하면, 전세계 각지에 퍼져 있는 팬클럽 아미와 만나는 등 여전히 글로벌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방탄소년단. 매일 새롭게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

한편 최근 해외 가수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스타디움 콘서트를 성료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26일, 27일, 29일 3일간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LOVE YOUR SELF: SPEAK YOURSELF 'THE FINAL'로 월드투어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