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윤석열, 정경심 과잉 기소?…“조금 지나면 모든 게 공개될 것”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윤석열 검찰총장이 17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은 17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의혹과 관련해 기소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과잉 기소 논란에 대해 “조금 지나면 모든 게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 총장은 이날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청사에서 진행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제시한 ‘정 교수에 대한 과잉기소 논란’에 이같이 답했다.

박 의원은 “정경심 교수는 사문서위조 등 공소시효가 시급하니까 (기소했겠지만) 사실상 우리가 볼 때는 백지기소한 것”이라며 “범행 일시, 장소, 방법이 지금 정경심 교수를 기소한 공소장 내용과 완전히 다르다. 이런 것은 과잉 기소 아니냐”고 했다.

이에 윤 총장은 “조금 지나면 다 모든 게 공개될 건데...”라며 “과잉인지 아닌지는 저희가 설명하면 수사 내용 말씀드려야 하는데 수사 상황은 말씀드릴 수가 없어서…”라며 즉답을 피했다.

박 의원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사건과 관계된 의원들은 경찰 수사에 응하지 않은 사람이 더 많고 검찰 소환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며 “이런 분들도 기소할 것인가”하고 반문했다.

이에 윤 총장은 “지금 수사 내용에 대해 자꾸 말씀하시는데 (수사가 진행 중인 사건에 대해) 기소할 것이냐 말 것이냐 질문하시면 저희로서는 답변드릴 게 없다”며 “패스트트랙과 정 교수를 왜 결부시키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다”고 했다.

윤 총장은 “국정감사라는 공개적인 자리에서 어느 특정인을 보호하시는 듯한 말씀을 하시는 것 같다”며 “어떤 사건이든 다 마찬가지다. 법과 원칙대로 하겠다. 나중에 지켜보시면 검찰이 어떻게 수사했고 처리했는지 드러날 것이니 기다려달라”고 했다.

min3654@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