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2019 위아자] 20일 광화문광장에선 명사 기증품 현장 경매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진영 아이언세트, 헨리 자켓 등 현장 경매

환경·나눔 가치 담은 다양한 이벤트 열려

2019 위아자 나눔장터에서는 현장 경매도 진행된다. 모두 40여점이 나온다.

주요 경매품으로는 이승기의 겨울 야상, 소지섭의 운동화, 헨리의 청자켓,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의 롱패딩 등이다. 또 이낙연 국무총리가 기증한 백자호 도자기, 강경화 외교부 장관의 스카프, 정경두 국방부 장관의 합죽선, 프로골퍼 박인비의 골프화, 프로골퍼 고진영 선수가 내놓은 아이언세트도 경매에 나온다.

중앙일보

2019 위아자 현장경매에 나오는 주요 명사 기증품. [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S칼텍스 허진수 회장의 청화백자 다기세트, 추궈홍 주한중국대사가 기증한 경태람 화병,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한복 두루마기 등 값진 물품도 경매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명사 기증품 일부는 특별 판매대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주요 특별 판매품으로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보낸 숙종과 인현왕후의 가례 그림이 담긴 식탁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기증한 그림 등이 나온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의 필리핀 전통의상 (바롱) , 걸그룹 마마무의 안경테 등도 있다. 이밖의 명사 기증품은 케이옥션을 통해 온라인 경매로도 구입할 수 있다. 행사가 끝난 후인 11월 30일까지 계속된다. 경매일정과 물품 목록은 위아자 홈페이지(weaja.joi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앙일보

지난해10월 2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8 위아자 나눔장터 모습. [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여러 장터와 다양한 이벤트도 다수 열린다. 중앙일보 부스에선 미세먼지 정보 포털 서비스인 '먼지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각 지역의 실시간 미세먼지 데이터와 관련 시리즈 뉴스 및 콘텐트를 함께 담은 서비스다. 중앙일보 어플에서 '먼지알림'의 푸시 알림 설정을 하면 간단한 게임을 통해 휴대용 공기청정기, 마스크 등 경품을 증정한다.

장터엔 6~13세 아동이 직접 물건을 파는 어린이장터, GS칼텍스 등이 참여하는 기업 장터, 주한중국대사관 등이 함께하는 단체 장터, 중앙그룹의 직원 장터가 마련된다. 사회적경제존엔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등 환경, 예술 등 사회적 가치를 내세운 18개 소셜 벤처 기업의 여러 물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서울특별시 환경체험존, 아름다운가게 체험워크숍 및 판매장터 등에선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 에코팔찌 만들기 등 환경 의식을 높이는 여러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중앙일보

지난해 위아자 나눔장터 내 어린이장터에 참여한 초등학생 모습. [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9 위아자 나눔장터는 20일 서울 광화문광장과 세종로일대에서 정오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부산 송상현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이날 행사엔 비닐봉투 등 1회용품을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장바구니와 다회용컵을 가져오면 좋다. 또 주변 교통이 통제되며 무료 주차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을 권한다.

중앙일보

위 배너를 누르시면 '위아자 나눔장터' 기사목록으로 이동합니다. https://news.joins.com/Issue/1075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나현 기자 respiro@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