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블로코, 아르고 엔터프라이즈 고도화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신재혁 블로코 CMO. 제공 | 블로코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블로코는 17일, 자사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의 성능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쉽 확대 및 전문가 영입 등을 통해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블로코는 지난 2014년 회사 설립 이후 안정적이고 확장성 높은 블록체인 플랫폼 제공을 위해 공격적으로 파트너십 확대에 주력해 왔으며, 다양한 산업분야 고객들의 성공적인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블로코는 삼성과 현대, 한국거래소, 금융결제원, 신한금융그룹, 롯데카드, 경기도,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등을 포함한 국내외 대기업과 금융권, 공공 기관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구축하였으며, 총 25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블록체인 인프라 공급 기업이다.

블로코는 최근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인프라인 ‘아르고젬(Aergo Gem)’을 출시해 사용자 확대에 나서고 있다. 블로코의 ‘아르고젬’은 아르고 메인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스테이블 코인을 리워드로 지급, 플랫폼 내 사용은 물론 외부 제휴 서비스 등에서도 리워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 컨트랙트로 전송, 아르고로 전환한 뒤 블록체인컴퍼니가 운영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에서 거래할 수도 있다.

또한 블로코는 지난 8월에 아랍에미리트의 시드(SEED) 그룹과 공공기관 및 대형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지식 산업 기반 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UAE 비전 2021(UAE Vision 2021)’과 ‘사우디 비전 2030(Saudi Vision 2030)’에 적극 참여하는 등 해외 시장 중심의 성장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 마케팅 사령탑으로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 출신 신재혁 CMO 영입
블로코는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문가 영입에도 적극 나서, 최근 새로운 글로벌 마케팅 총괄(CMO)로 신재혁 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재혁 CMO는 미국 통신사 AT&T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총괄로서 미국 국방성을 비롯한 미국 내 주요 기업 파트너십을 담당했으며, 삼성SDS와 모토로라에서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 관련 신사업 발굴과 생태계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또한, 삼성전자 무선 사업부에서 기업 솔루션 부문 상무로서 녹스(KNOX)의 시장 진출 전략을 담당하는 등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및 생태계 구축을 담당해 온 적임자다.

블로코는 신재혁 CMO 영입을 통해, 많은 인력이 투입되는 SI 방식의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 진행 방식이 점진적으로 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 인프라인 ‘BaaS(Blockchain-as-a-Service)’로 전환되는 글로벌 시장의 변화에 맞춰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 강화에 나선다.

◇ 가트너 IT 심포지엄/엑스포서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 소개
블로코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란도에서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IT 컨퍼런스인 ‘가트너 IT 심포지엄/엑스포(Gartner IT Symposium/Xpo) 2019’에 참가해 국내외 블록체인 상용화 케이스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가트너 IT 심포지엄/엑스포는 주요 IT 이슈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전시회로서,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기업들이 IT 관련 제품을 소개한다. 블로코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서, 기존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참여하는 ‘크립토 행사’가 아닌 가트너 IT 심포지엄/엑스포에 참가해 전 세계 기업 고객들이 IT와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시연은 물론, 인증 및 거래 플랫폼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구축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블로코는 전체 직원의 80% 이상이 개발자로 구성된 기술 전문가 집단으로서 블록체인 전문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가트너로부터 ‘블록체인 플랫폼 마켓 가이드(Market Guide for Blockchain Platforms) 2018’ 부문의 대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블로코는 이번 행사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르고(Aergo)와 ▲전자문서공증(TSA) ▲신분인증(DID) ▲IoT보안을 비롯해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 기반으로 구축된 다양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원범 블로코 대표는 “블로코는 높은 보안성과 신뢰성은 물론, 확장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의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가트너 IT 심포지엄/엑스포 2019 참가는 실질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고민하는 전 세계 기업 관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해 ‘아르고 엔터프라이즈’의 성능을 고도화하고, 지속적인 파트너쉽 확대 및 전문가 영입 등에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