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5677351 0372019101755677351 06 0602001 6.0.16-HOTFIX 37 헤럴드경제 39226194 popular

[POP이슈]"직원 소행, 유가족께 사죄"‥소방당국, 동향보고서 유출 논란 사과(전문)

글자크기
[헤럴드POP=박서현기자]

헤럴드경제

사진=민선유 기자


소방당국이 동향보고서 유출 논란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발표했다.

17일 오후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지난 10월 14일 오후 3시20분경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119 구급대의 활동 동향 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사항에 대해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어느 직보다 청렴하고 공직자로서의 모범을 보여야하는 소방공무원이 내부문건을 외부로 유출한 사실이 매우 부끄럽다며 "구급대 활동 동향보고서 유출을 엄중한 사건이라고 판단하여 즉각적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동향보고를 내부 공유하는 과정에서 내부 직원에 의해 외부 SNS로 유출되었음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아울러 문건을 유출한 자에 대한 조사를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사실관계가 정확히 확인되면 관계 법령에 따라 엄중하게 문책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마지막으로 소방당국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기관으로서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한다. 경기도소방공무원 모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앞서 지난 14일 가요계에 비보가 전해졌다. 에프엑스 출신으로 연기자로서 활동하고 있던 그녀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것. 그리고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사망 보고서라는 문건이 나돌았다. 이는 소방 내부문건으로서 외부에 알려져서는 안된다. 그러나 이는 빠른 속도로 퍼져나갔고 소방당국은 잘못을 인정. 대국민 사과를 하기에 이르렀다.

한편 에프엑스 출신 고인의 발인식은 오늘(17일) 신촌 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됐다. 발인식 역시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가족과 친인척, 소속사 관계자들과 절친한 동료연예인들만 참석한 채 조용히 치러졌다.

다음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대국민 사과 전문

지난 10월 14일 오후 3시20분경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119 구급대의 활동 동향 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사항에 대해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그 어느 직보다도 청렴하고 공직자로서의 모범을 보여야 할 소방공무원이 내부문건을 외부로 유출했다는 사실은 매우 부끄럽고 실망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경기소방재난본부는 구급대 활동 동향보고서 유출을 엄중한 사건이라고 판단하여 즉각적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동향보고를 내부 공유하는 과정에서 내부 직원에 의해 외부 SNS로 유출되었으며 유명 포털사이트, 블로그 등에 게시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어제 10월16일 오전 각 포털 사이트와 블로그 운영진에게 해당 문건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은 불법임을 설명하여 삭제하도록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아울러 문건을 유출한 자에 대한 조사를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사실관계가 정확히 확인되면 관계 법령에 따라 엄중하게 문책할 것입니다.

또한 재발방지를 위하여 내부적인 보고 시스템을 점검하고 전직원에 대한 보안교육을 강화하는 등 대책을 수립 중에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기관으로서 유가족과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하여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경기도소방공무원 모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