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자동차 본고장 독일도 반했다.. 현대차 ‘코나’ 소형 SUV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獨 유명지 ‘아우토 빌트’ 평가


파이낸셜뉴스

현대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 '코나'(사진)가 자동차 본고장 독일에서 최고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선정됐다.

17일 현대차에 따르면 코나는 독일의 유명 자동차 잡지 '아우토 빌트'가 실시한 소형 디젤 SUV 비교 평가에서 종합평가 1위에 올랐다. 평가 차종은 현재 유럽에서 판매중인 코나를 비롯해 일본의 마쯔다 'CX-3', 미국의 포드 '에코스포트', 일본의 다치아 '더스터' 등 4개 차종이다. 차체, 파워트레인, 주행 성능, 주행 안락함, 차량 연결성, 친환경, 비용 등 7개 부문의 비교평가에서 코나는 차체, 파워트레인, 친환경, 주행 안락함 등 총 4개 부문에서 1위를 휩쓸었다.

코나가 획득한 점수는 750점 만점에 503점으로 2위 마쯔다 CX-3(481점), 3위 에코스포트(465점), 4위 더스터(456점) 등에 비해 20점이상 격차를 벌렸다.

아우토 빌트는 코나에 대해 "우수한 스타일링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실내공간, 파워트레인, 주행성능까지 차 전반에서 성숙함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이라며 "다양한 기본장비 및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적용이 됐지만 조작이 간편하고 힘있는 엔진과 우수한 성능의 7단 듀얼클러치변속기(DCT)를 갖춘 차"라고 호평했다.

코나는 차체 부문에서 전석 공간, 다용도성, 품질감, 기능성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또한 파워트레인 부문의 발진가속, 추월성능, 최고속도, 소음·진동·충격(NVH), 변속기, 항속거리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주행 안락함 부문의 전후석 시트컴포트, 승차용이성, 조작용이성, 체감소음, 공조시스템 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winwin@fnnews.com 오승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