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한의학硏-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 전문인 양성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은 17일 한의학연 한의기술표준센터 대회의실에서 원광디지털대학교와 한방건강분야 전문인 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한의학연과 원광디지털대는 17일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표준센터 대회의실에서 업무협력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김규열 (사진 왼쪽 다섯 번째) 원광디지털대 총장, 김종열(왼쪽 여섯 번째) 한의학연 원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의학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광디지털대는 지난 2002년 개교해 온·오프라인 연계교육으로 전국 7개소에 캠퍼스를 두고 있다. 또 웰빙건강학부, 한국문화학부, 실용복지학부 3개 학부와 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등 17개의 특성화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체결식에는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과 원광디지털대 김규열 총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관심분야 및 직무 학습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협력 △한방건강분야의 저변확대 및 전문인 양성 등 상호 현안에 대한 지원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학술회의 개최 등에 합의했다. 특히 원광디지털대는 한의학연 임직원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30% 감면 등의 장학혜택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며 “향후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한방건강분야 전문인 양성을 위한 인프라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광디지털대 김규열 총장은 “한의학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한의약 분야의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자”고 언급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