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류현진, MLB 선수들이 뽑은 '최고의 투수' 후보 3인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류현진.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온다예 기자 = 류현진(32·LA 다저스)이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뽑은 '올해의 최고 투수' 후보에 올랐다.

메이저리그 선수노조는 17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19 메이저리그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 '최고의 투수' 후보를 발표했다.

내셔널리그에서는 류현진을 비롯해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 마이크 소로카(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등 3명이 후보 명단에 들었다.

선수노조는 "올해 류현진은 다저스의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도왔으며 14승 5패, 메이저리그 평균자책점 1위(2.32)로 활약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9이닝당 볼넷은 1.2개로 이 역시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낮다. 내셔널리그 올스타 선발 투수로도 뛰었다"며 활약상을 짚었다.

선수노조가 수여하는 최고의 투수 수상자는 현역 선수들의 투표로 결정된다.

수상자는 상금 2만달러를 본인이 선정한 자선단체에 기부할 수 있다. 결과는 다음주 발표된다.

류현진은 앞서 선수들이 뽑은 올해의 재기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 부문에서 류현진은 조시 도널드슨(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소니 그레이(신시내티 레즈) 등과 경쟁한다.

한편 아메리칸리그에서는 게릿 콜, 저스틴 벌랜더(이상 휴스턴 애스트로스), 루카스 지올리토(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최고의 투수 후보에 올랐다.
hahaha828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