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리온 ‘치킨팝’, 재출시 7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2000만봉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오리온은 치킨팝이 재출시 7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20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식품업계에서 출시 1년도 안 된 스낵이 월 평균 300만 봉 가까이 판매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오리온은 이같은 성과에 대해 "치킨팝이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부응해 재출시됐다는 점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 문화에 익숙한 1020세대의 호감도를 높이며 탄탄한 ‘브랜드 팬덤’을 형성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치킨팝 주요 타깃층인 10대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점 등에서 1000원에 판매하며 실속스낵으로 선보인 점도 호평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인기 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공동 개발한 ‘치킨팝 땡초찜닭맛’도 중독성 강한 매콤짭짤한 맛으로 치킨팝 인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치킨팝은 실제 닭강정 같은 매콤달콤 중독성 강한 맛과 팝콘처럼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으나, 3년 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됐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지난 2월 기존 대비 10% 양을 늘리고 업그레이드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