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9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1위는 '네이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지난 9월 한 달간 국내 소비자들은 온라인 서비스 중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결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달 주요 인터넷 서비스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전 세대에 걸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였다.

1위인 네이버 결제금액은 1조9483억원, 2위인 쿠팡은 1조4945억으로 추정됐다. 이어 이베이코리아 1조4655억, 11번가 7365억원, 배달의민족 4973억원 순이었다.

세대별로는 순위에 차이가 있었다. 2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순이었고, 3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배달의민족 순이었다.

또 40대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GS홈쇼핑, 11번가 순, 50대 이상은 이베이코리아, 쿠팡, 네이버, GS홈쇼핑, CJ ENM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와이즈앱은 이번 조사를 위해 온라인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수치를 비교했다고 밝혔다.

결제금액이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이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와이즈앱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