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서울시의회 황인구 의원, `서울시 고등학교 현장실습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황인구 부위원장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황인구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동4)은 15일 `서울시 고등학교 현장실습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조례안은 ▲현장실습 내실화와 산업체와의 협력 제고 등을 위한 교육감의 책무 규정 신설 ▲현장실습 운영기준 및 운영계획 수립 및 시행 명문화 ▲현장실습협약 및 현장실습 지도·점검 제도화 ▲현장실습 운영을 위한 단위학교에의 행·재정적 지원 근거 규정 마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조례안의 제정 취지에 대해 황인구 부위원장은 “최근 일부 고등학교 현장실습에서 발생하는 현장실습생의 불합리한 처우를 개선하고 현장실습의 교육적 가치와 산업 현장의 수요 확보 등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현장실습 운영 체계의 마련하기 위해 발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몇 년간 현장실습제도는 취업률 하락과 현장실습생의 안전성 확보 등 여러 문제에 부딪치고 있다”면서 “이번 조례안을 통해 현장실습제도 운영의 참여 확대, 현장실습 지도·점검 등의 법·제도적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취업에 강하고 학생 개개인의 안전이 보장되는 형태로 현장실습제도가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