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文대통령, 23일 '국빈 방한' 스페인 국왕과 정상회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23일 국빈 방한한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정상회담을 한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펠리페 6세 국왕 내외 23~24일 방한…靑 "양국 협력 증진 논의"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23일 국빈 방한한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정상회담을 한다. 펠리페 6세 국왕 내외의 이번 방한은 지난 1996년 후안 카를로스 1세 국왕 방한 이후 23년 만이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문 대통령의 초청으로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가 23~24일 이틀간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한다"고 밝혔다.

고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펠리페 6세 국왕과 23일 오후 정상회담을 한다. 이번 회담에서 스페인 국민들의 높은 신망을 받는 펠리페 6세 국왕의 리더십을 평가하고, 경제, 과학기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리 정부의 한반도 평화 정착 노력 등 지역 정세 및 글로벌 협력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또한, 문 대통령은 펠리페 6세 국왕 내외를 위한 국빈 만찬을 주최할 예정이다.

고 대변인은 "내년도 양국 수교 70주년을 앞두고 이루어지는 펠리페 6세 국왕 내외의 이번 국빈 방한으로, 양국간 우호관계를 더욱 심화하고 미래 양국관계 발전을 위한 토대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hincombi@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