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한국 축구' 파울루 벤투와 대표팀

남북대결 치른 벤투 "주심이 경기 자주 중단…평소와 다른 전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북한과 0-0 무승부로 월드컵 2차 예선 조 1위 유지…"목표 향해 달릴 것"

연합뉴스

결의 다지는 벤투 감독
(평양=연합뉴스) 15일 북한 평양 김일성 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북한과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H조 3차전 경기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과 코치진 등이 결의를 다지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원정에서 접전 끝에 0-0 무승부를 거뒀다. 2019.10.15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평양으로 원정을 떠나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에서 북한과 맞대결을 치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파울루 벤투 감독은 무승부라는 결과에 아쉬움을 표현했다.

벤투 감독은 15일 북한 평양의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H조 3차전 원정 경기를 마치고 "주심이 경기를 자주 끊으면서 중단된 시간이 많아 평소와 다르게 경기가 전개됐다. 아쉽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한국은 북한과 득점 없이 0-0으로 비겼다.

우리 중계진과 취재진, 응원단 등의 방북이 무산되고, 북한이 경기 생중계조차 거부하면서 이번 남북대결은 보기 드문 '깜깜이 경기'로 치러졌다.

애초 4만명가량이 예상됐던 북한 관중도 정작 현장에 전혀 나타나지 않으면서 '무관중'으로 펼쳐지는 등 대표팀은 여러 황당한 상황을 겪었다.

승점 1을 따내고 다음 달 레바논 원정을 앞둔 벤투 감독은 "앞으로도 조 1위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수들이 경기를 마치고 취재진을 만나 경기 소감 등을 밝히는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은 별도로 운영되지 않았다.

대표팀은 16일 오후 평양을 떠나 중국 베이징에서 환승, 17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도착한다. 중국에서 뛰는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신욱(상하이 선화)을 비롯한 해외파 9명은 중국에서 바로 소속팀이 있는 지역으로 복귀한다.

song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