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평양축구]손흥민 평양 남북대결 선발 '출격'…한광성과 맞대결(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표팀 김일성 경기장 도착…오후 5시30분 '킥 오프'

뉴시스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14일 평양김일성경기장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H조 3차전 북한전을 앞두고 공식 훈련을 하고 있다. 2019.10.15.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평양에서 열리는 역사적인 남북전의 최전방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황의조(보르도)가 맡았다.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은 15일 오후 5시30분 북한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리는 북한과의 2022년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조별리그 3차전 원정경기에서 손흥민과 황의조를 선발로 배치했다.

둘은 일본 J리그에서 뛰고 있는 나상호(FC도쿄)와 함께 북한의 골망을 노린다.

이재성(홀슈타인 킬)과 황인범(밴쿠버), 정우영(알 사드)가 중원을 꾸린다.

김진수(전북),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문환(부산)은 수비 포백라인을 구축했다. 골키퍼는 김승규(울산)다.

반면 북한은 한광성(유벤투스), 박광룡(장크트푈텐) 등 유럽파와 J리그에서 뛰는 리영직(도쿄 베르디), 레바논전에서 멀티골을 넣은 정일관 등을 내세웠다.

뉴시스

【베이징=AP/뉴시스】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 선수단이 14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공항에서 평양 행 에어 차이나 항공기에 탑승할 준비를 하고 있다.대표팀은 15일 평양에서 북한과 카타르월드컵 2차 예선을 치른다. 2019.10.1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북 남자 축구대표팀이 북한에서 맞붙는 것은 1990년 10월11일 친선전 이후 29년 만이다. 당시 한국은 김주성이 선제골을 넣었지만 윤정수와 탁영빈에게 골을 내줘 1-2로 졌다.

북한은 FIFA 랭킹 113위의 약체다. 한국은 37위다. 북한과 역대전적에서도 총 16전 7승8무1패로 한국이 절대적으로 우세하다.

가장 최근 경기는 지난 2017년 12월 12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컵 경기다. 당시 한국은 북한 수비수 리영철의 자책골로 1-0 신승을 거뒀다.

migg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