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영화 '졸업' 메인 포스터 공개, 서툴렀지만 치열했던 청춘 이야기..11월 7일 개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홍지수 기자]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 최우수 장편상을 수상하며 평단과 관객의 이목을 집중시킨 다큐멘터리 '졸업'이 졸업식의 설렘을 담은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여 시선을 집중시킨다.

'졸업'은 학교라는 부당한 권력에 맞서 서로를 지켜야 했던 학생들과 그들에게 작은 보호막이 되기 위해 카메라를 든 박주환 감독의 10년의 시간이 담긴 자전적 청춘 스토리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졸업식의 설렘을 포착하여 눈길을 모은다. 졸업가운과 학사모를 쓴 채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청춘의 뒷모습은 오랜 시간 함께해온 이들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함, 10년 간의 고된 여정에 대한 복잡미묘한 심정, 새로운 세계로 향하는 설렘 등 다양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그 뒤로 펼쳐지는 신문기사는 ‘학교다운 학교’를 위해 동료들을 의지한 채 10년의 시간을 버텨야 했던 치열했던 순간을 암시하게 하여 묵직한 감동을 선사한다.

“오늘 우린, 이 곳을 떠난다”라는 카피와 “우리가 함께 꿈꾸었던 '졸업'”이라는 태그라인은 무언가를 쟁취하기 위해서가 아닌, 그저 서로를 지키기 위해 치열한 싸움에 뛰어든 영화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메인 포스터 속 청춘의 뒷모습은 각자의 삶을 그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모든 청춘들의 모습으로 치환, 우리 모두의 청춘의 스토리를 소환한다. 다소 치기 어리기도 하지만 자신의 삶을 지키기 위해 꿋꿋하게 버텨 나가는 모든 청춘들에게 우리 모두가 함께하고 있음을 조심스레 전하는 영화 '졸업'은 오는 11월 7일 개봉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