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5598501 0112019101555598501 07 0708001 6.0.17-RELEASE 11 머니투데이 0

레드벨벳·블랙핑크 Pick!…★들이 '체크 재킷' 입는 법

글자크기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체크 재킷, 모노톤 룩과 매치해봐…스포티룩엔 '오버사이즈 재킷' 추천]

머니투데이

그룹 AOA 설현,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슬기/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버버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체크'의 인기는 올가을에도 쭉 이어진다. 매해 사랑받아온 패턴이지만 '뉴트로'(New+Retro, 새로움과 복고의 합성어) 열풍에 힘입어 이번 시즌엔 체크 패턴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중성적인 느낌의 글렌체크, 하운드투스 체크와 함께 색색깔이 더해진 타탄 체크까지 패턴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스타일링의 폭 역시 대폭 넓어졌다. 클래식한 룩부터 믹스매치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된 것.

다양해진 체크 재킷, 어떻게 입어야 더 멋스러울까. '패셔니스타'로 손꼽히는 스타들의 체크 재킷 스타일을 모아 소개한다.


◇화사한 컬러와 함께


머니투데이

배우 기은세, 차정원/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림색, 화이트 체크 재킷 등 화사한 컬러의 체크 재킷에는 화이트 이너를 매치하면 더욱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화이트 라운드 티셔츠와 슬림한 크림색 팬츠를 맞춰입고, 은은한 체크 재킷으로 포인트를 더하는 식이다. 배우 차정원처럼 사랑스러운 파스텔톤 아이템을 선택해도 좋다.

배우 기은세는 깔끔한 화이트 이너에 베이지색 체크 트위드 재킷을 걸쳐 럭셔리한 포인트를 더했다. 트위드처럼 질감이 멋스러운 재킷을 선택하면 색감이 비슷해도 텍스처로 은은한 포인트를 더할 수 있다.

이마저도 밋밋한 느낌이 든다면 컬러나 모양이 독특한 포인트 백을 매치해 확실한 포인트를 더할 것.


◇모노룩에 '재킷 포인트'



머니투데이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배우 윤승아, 그룹 AOA 설현, 배우 방민아/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체크 재킷은 패턴이 들어간 만큼 안에 받쳐입는 옷은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은 것이 좋다. 스타들은 화이트 컬러 상의와 블랙 팬츠를 매치한 모노톤 룩과 함께 클래식한 체크 재킷을 함께 매치했다.

스타들은 상의는 깔끔한 라운드 티셔츠, 세련된 브이넥 블라우스 등 다양한 디자인의 화이트 상의를 선택한 반면 하의는 몸매를 드러내지 않는 디자인으로 맞춰입어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배우 윤승아는 랩 스타일의 체크 재킷에, 일자핏 와이드 팬츠를, 그룹 AOA 설현은 블라우스에 슬릿이 멋스러운 와이드 팬츠를 매치했다.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방민아는 발목이 드러나는 짧은 기장의 블랙 와이드 팬츠에 캐주얼한 스니커즈를 신어 발랄한 룩을 연출했다.

머니투데이

배우 한예슬, 그룹 레드벨벳 조이/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레드벨벳 조이는 화려한 레드 타탄체크 벨티드 재킷에 블랙 부츠컷 팬츠와 블랙 앵클 부츠를 매치해 긴 다리를 강조했다.

조이는 독보적인 색감과 화려한 체크 패턴이 들어간 재킷을 선택한 대신 다른 아이템의 컬러를 블랙으로 통일해 스타일 균형을 맞췄다.


셋업 슈트로 깔끔하게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체크 재킷과 함께 뭘 입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셋업 슈트'로 통일감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면 된다.

셋업 슈트는 재킷과 팬츠, 스커트가 같은 컬러, 패턴으로 이뤄진 것으로 상하의를 맞춰입거나 따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이번 가을 겨울 시즌 유행 아이템이기도 하다.

하의와 재킷이 세트인 만큼 스타일링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가수 산다라박은 오버사이즈 글렌체크 재킷과 쇼츠를, 그룹 블랙핑크 지수는 슬림한 체크 재킷과 스커트를 맞춰 입어 멋을 냈다. 여기에 산다라박은 트렌디한 네온 그린 티셔츠를, 지수는 화려한 장식의 하이힐을 매치해 포인트를 더했다.

머니투데이

가수 아이유/사진제공=데이즈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아이유처럼 화려한 체크 패턴의 셋업 슈트를 선택하면 다른 아이템에 포인트를 더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도 화려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화려한 체크 슈트를 입을 땐 다른 아이템은 간결한 것을 선택해야 멋스럽다.


◇스포티룩에도 OK!

머니투데이

가수 선미, 그룹 레드벨벳 슬기/사진=각 스타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체크 재킷이 우아하고 세련된 포멀룩에만 어울린다는 생각은 내려놓자. 스포티룩, 애슬레저룩이 패션계 메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클래식한 체크 재킷도 스포티하게 소화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그룹 레드벨벳 슬기처럼 캐주얼한 후드 티셔츠를 이너로 선택하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가수 선미처럼 슬림한 트랙 팬츠와 크롭트 톱 매치에 체크 재킷을 걸쳐도 좋다.

엉덩이를 가릴 정도로 큼직한 오버사이즈 재킷엔 요즘 유행하는 밀착 레깅스와 어글리 스니커즈도 잘 어울린다.

다만 체크 재킷을 스포티한 아이템과 매치하고 싶다면 몸매를 드러내지 않는 오버사이즈 재킷을 선택하는 것이 멋스럽다. 허리선이 잘록하게 잡히고, 골반까지 오는 슬림한 재킷과는 '미스 매치'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이은 기자 iame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