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윤중천 변호인 "윤석열 아냐는 수사단 질문, 기억에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송민경 (변호사) 기자]

머니투데이

김학의 사건의 핵심 인물인 건설업자 윤중천씨(58)가 지난 5월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 L]'별장 성접대 의혹사건'에 연루돼 성폭력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건설업자 윤중천씨의 변호인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별장 성접대 사건 검찰 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 이하 수사단)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아느냐'고 물어본 적이 없다는 것이 윤씨의 기억이라고 말했다.

윤씨 측 변호인들은 14일 오후 윤씨에 대한 결심공판 직후 기자들과 만나 '수사단이 윤씨에게 윤 총장을 아냐고 질문을 한 것이 맞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윤씨 기억으로는 그런 질문을 들은 기억이 없다"고 대답했다.

이어 "최근 논란이 된 사업가 임모씨에 대해서는 아직 윤씨에게 물어보지 않았다"며 "불필요한 논란이 될까봐 그 이외의 답변은 할 수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지난 12일 윤씨는 변호인을 통해 윤 총장을 만난 적은 물론, 알지 못하며 자신의 원주 별장에 윤 총장이 온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윤씨는 "수사단에서 조사를 받을 당시 '윤석열을 원주 별장에서 접대했다'는 내용이 담긴 조사단 면담 보고서를 본 사실이 없고 이와 관련해 사실 확인을 한 적도 없다"며 "수사단에서 윤 총장을 아는지 물은 적이 없고 따라서 '윤석열을 모른다'고 진술한 적도 없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수사단은 "조사 초기 단계에서 면담 보고서를 검토하던 중 윤 총장에 대한 언급이 나왔고, 이를 확인하는 차원에서 윤씨에게 짧게 질문을 한 사실이 있다"는 입장이다.

앞서 한겨레는 이날 오전 '윤중천, 임모씨 소개로 윤석열 알고 지냈다' '윤중천, 윤석열어떻게 알게 됐는지 구체적 진술 담겨' 등의 제목으로 과거사조사단이 작성한 김학의 사건 최종보고서에 '윤석열 (당시) 검사장을 임모씨 소개로 알고 지냈다'는 취지의 윤씨 진술이 담겼다고 보도했다. 이에대해 윤 총장은 "임모씨를 전혀 알지 못한다.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했다. 윤 총장은 최근 한겨레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고, 서울서부지검은 이 사건을 형사부에 배당했다.

송민경 (변호사) 기자 mks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