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나경원 "조국 사퇴는 국민의 승리…文, 사과하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바로잡아야 할 부분 많다" 추가 공세 예고

"수사 계속 돼야.. 사모 펀드, 정권 연관성 의심"

CBS노컷뉴스 김광일 기자

노컷뉴스

자유나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4일 오후 국회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의 표명과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4일 조국 법무부장관이 사퇴한 데 대해 "조국 사퇴는 늦었지만 국민의 승리, 민심의 승리"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조국 전 민정수석 사퇴는 사필귀정"이라며 이같이 밝힌 뒤 "하지만 조국 사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그동안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민을 한 마디로 우습게 여겼던 이 정권이 이 부분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다"면서 "문재인 대통령께서 이 부분을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도 "조국 사퇴 이후에 우리가 바로잡아야 할 부분이 너무 많다"며 "실질적으로 대한민국이 3개월가량 이 논란으로 인해서 국정의 많은 부분이 헝클어졌다"고 말했다.

또 "이제 헝클어진 국정의 모든 난맥상, 비정상적으로 움직였던 모든 부분을 정상화 해야 한다"며 추가 공세를 예고했다.

아울러 "사퇴로 인해서 검찰 수사가 흐지부지돼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사모펀드에 대해서 좀 더 밝혀내야 할 게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모펀드는 정권과 관련된 부분이 있지 않은가 하는 강한 의심도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