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MLB 메이저리그

MLB 휴스턴, 양키스에 3-2 승리…연장 11회 코레아 끝내기 홈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1승 1패 원점

연합뉴스

카를로스 코레아
끝내기 홈런 친 코레아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뉴욕 양키스를 연장 11회 끝내기 홈런으로 꺾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휴스턴은 14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 2차전 양키스와 홈 경기 연장 11회 말 카를로스 코레아의 결승 끝내기 홈런으로 3-2 역전승을 거뒀다.

홈에서 1승 1패를 기록한 휴스턴은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으로 장소를 옮겨 ALCS를 이어간다.

휴스턴 선발 저스틴 벌랜더는 경기 초반 양키스 타선을 꽁꽁 묶였다.

3회까지 단 한 명도 출루를 허용하지 않았다. 그 사이 휴스턴은 선취점을 올렸다.

2회 말 1사 1, 3루 기회에서 코레아가 상대 선발 제임스 팩스턴을 상대로 좌익 선상 적시타를 터뜨렸다.

벌랜더는 4회에 첫 실점 했다. 상대 선두 타자 DJ 르메이유에게 볼넷을 허용한 뒤 에런 저지에게 중월 역전 투런 홈런을 내줬다.

이날 처음으로 허용한 안타가 2점 홈런이었다.

그러나 벌랜더는 더 흔들리지 않았고 휴스턴 타선은 5회 동점을 만들었다.

휴스턴의 조지 스프링어가 상대 팀 바뀐 투수 애덤 오타비노를 상대로 좌월 솔로 동점 홈런을 기록했다.

휴스턴은 6회 초 위기를 맞기도 했다. 2사 1, 2루에서 양키스 브렛 가드너의 강습타구를 휴스턴 2루수 호세 알투베가 놓쳤다.

그런데 양키스 2루 주자 르메이유가 무리하게 3루를 돌아 홈까지 쇄도하다 송구에 횡사하면서 그대로 공격이 종료됐다.

휴스턴엔 행운이었다.

양키스 타선은 식었고, 휴스턴 마운드는 벌랜더가 내려간 뒤에도 실점하지 않았다. 승부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연합뉴스

끝내기 홈런 친 코레아
[USA투데이=연합뉴스]



경기는 극적으로 끝났다.

2회 선취 타점을 올렸던 코레아가 주인공이었다.

그는 선두 타자로 나서 상대 팀 J.A 햅의 초구를 공략했다. 타구는 포물선을 그려 우측 담당을 넘겼다.

양 팀은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으로 장소를 옮겨 16일 오전 5시 8분 ALCS 3차전을 펼친다.

양키스는 루이스 세레비노, 휴스턴은 게릿 콜이 선발 출전한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