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5579736 0432019101455579736 06 0601001 6.0.16-HOTFIX 43 SBS 0 related

[스브스타] "UFC 경기에 전범기 등장해"…정찬성이 챔피언 돼서 꼭 하고 싶은 것

글자크기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종격투기 선수 정찬성이 욱일기(전범기) 문제를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정찬성이 사부로 출연해 이상윤, 양세형, 이승기, 육성재에게 격투기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이날 육성재는 훈련이 끝난 후 식사 자리에서 정찬성에게 "민감한 질문일 수도 있는데, 예전에 도복에 그려진 욱일기를 보고 뭐라고 한 적 있지 않으냐"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정찬성은 "GSP라는 유명한 선수가 경기에 전범기가 그려진 도복을 입고 나온 적이 있다"면서 "미국에 가면 전범기에 대한 개념이 없어 아무렇지 않게 디자인을 낸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그는 "'그건 입으면 안 된다. 나치와 같은 제국주의의 상징이다'라는 글을 SNS에 GSP를 태그해 올렸다"면서 "그때 이슈가 돼 몇몇 미국분들도 그게 잘못된 것을 알았고, 그 선수도 사과했다"라고 말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찬성은 그 이후에도 경기장에 전범기가 등장하는 사고가 종종 있었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지금 내가 말해봤자 의미가 없는 것 같다"라면서 "내가 챔피언이 되고 UFC 내에서도 중요한 선수가 되면 조금 더 내 말에 귀 기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정말 멋지다", "건강하게 멋진 경기 보여주시길", "코리안 좀비 화이팅" 박수를 보냈습니다.


(사진= SBS ' 집사부일체' 방송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신지수 에디터

▶ [SBS D포럼] 10.31 DDP : 참가신청 바로가기
▶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