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포토스토리] 청주공예비엔날레, 주말 인파 몰려 장기흥행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뉴스핌] 박인영 기자 = 충북 청주공예비엔날레 개장 첫 주말인 지난 12일과 13일 청주상공회의소 출향기업인을 비롯해 조선대 미술학과 등 전국에서 찾아온 단체 관람객과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몰리면서 비엔날레의 장기 흥행을 예고했다.

관람객들은 2000점에 달하는 작품의 방대함과 예술성에 놀라며 감탄을 쏟아내는 한편, 확 달라진 문화제조창의 시설과 규모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뉴스핌

청주공예비엔날레를 찾은 관람객들로 주말 전시장 곳곳이 북적였다. 관람객들이 독일 작가 알브레히트 클링크의 아티스트 토크에 집중하고 있다. [사진=청주공예비엔날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시장 곳곳에서 연신 카메라 세례가 이어졌고, 온라인에 인증샷을 올리느라 분주한 모습이었다.

청명한 가을 날씨로 나들이객들이 많아지면서 정북동 토성을 비롯해 율량동 고가, 옛청주역사전시관 등 야외 전시장과 미술관 프로젝트에도 발길이 북적였다.

뉴스핌

정북동토성에서 진행된 우리가족 움집짓기 행사에 많은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참여했다. [사진=청주공예비엔날레]


조직위에서 준비한 투어버스 프로그램의 역할이 컸는데, 사전예약을 통해 주말동안 무료로 진행되는 투어버스는 일찌감치 매진을 기록했다. 조직위는 야외 전시장 및 미술관 프로젝트 투어프로그램 인기가 높은 만큼 서둘러 예약을 할 것을 당부했다.

뉴스핌

정북동토성에서 진행된 우리가족 움집짓기 행사에 많은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참여했다. [사진=청주공예비엔날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uulmom@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