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5577771 0092019101455577771 06 0603001 6.0.16-HOTFIX 9 뉴시스 0 related

SM '슈퍼엠', '빌보드200' 1위···방탄소년단 이어 두번째(종합)

글자크기

'방탄'에 이은 K팝의 또다른 쾌거-무한한 가능성 보여줘

슈퍼엠 "앞으로도 슈퍼 시너지 보여줄 것"

뉴시스

슈퍼엠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SM엔터테인먼트 연합 그룹 '슈퍼엠'이 데뷔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 가수 중에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에 이은 두 번째 쾌거다.

빌보드는 13일(현지시간) 자사 홈페이지 뉴스를 통해 슈퍼엠이 최근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슈퍼엠'으로 12일 자 차트에서 이 같은 성적을 거뒀다고 보도했다.

'슈퍼엠'이 거둔 포인트는 총 16만8000점이다. 미국 음반과 음원 판매량을 집계하는 닐슨뮤직에 따르면 '슈퍼엠'은 오프라인 CD를 16만4000장 팔아치웠다. 여기에 음원 점수가 반영됐다. 미국에서 주가를 높이고 있는 R&B 가수 서머 워커(Summer Walker)를 제쳤다.

슈퍼엠은 SM이 자사 소속 그룹 멤버들을 모아 결성한 팀으로 'K팝 어벤저스'로 통한다.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과 카이, NCT 127의 태용과 마크를 비롯 중국 그룹 웨이션브이의 루카스와 텐 등 7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슈퍼엠은 SM과 세계적인 음악 레이블 유니버설뮤직 산하 미국 '캐피톨 뮤직 그룹'(CMG)이 손잡고 선보인 글로벌 프로젝트다. 특히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가 심혈을 기울인 팀이다.

SM은 "이번 1위는 SM의 독보적인 프로듀싱 능력과 CMG의 우수한 네트워크 및 마케팅이 더해져 이뤄낸 성과라 의미를 더한다"고 자평했다.

슈퍼엠은 "'빌보드 200' 1위를 하게 돼 정말 기쁘고 꿈만 같다. 새로운 도전을 통해 뿌듯한 결과를 얻어 행복하고,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슈퍼 시너지를 보여드리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총괄 프로듀서는 "프로듀서로서 새로운 도전에 함께 해준 멤버들이 대견하고, 응원을 보내준 한국 팬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스티브 바넷 회장이 이끄는 CMG와 파트너인 것이 매우 기쁘고 앞으로의 일들도 기대된다. SM의 모든 직원들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을 보탠 스태프 등 모두가 함께 한 결과"라고 밝혔다.

CMG의 스티브 바넷 회장 역시 "슈퍼엠은 오늘 새로운 역사를 썼고, 이수만 프로듀서와 SM 직원들을 도와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모든 사람들이 이번 일을 이뤄내기 위해 굉장히 열심히 일해왔고, 이건 단지 시작일 뿐이다. 앞으로 더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슈퍼엠'에는 타이틀곡 '쟈핑'을비롯해 '아이 캔트 스탠드 더 레인', '투 패스트', '슈퍼 카', '노 매너스' 등 5곡이 실렸다.

한편 슈퍼엠은 11월부터 미국 텍사스, 시카고, 뉴욕, 로스앤젤레스, 시애틀, 캐나다 밴쿠버 등 북아메리카 주요 도시에서 현지 투어 '위 아 더 퓨처 라이브'를 펼친다.

realpaper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