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당정청, 자사고·외고·국제고 2025년 '일반고 일괄전환' 추진 논의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與교육공정성특위 "전환 방식·시점 확정 안 돼"

"다양한 논의 주제 중 하나…두루 의견 청취 단계"

뉴시스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지난달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교육개혁 관련 정례 당정청 회의를 끝내고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9.09.18.since1999@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해리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오는 2025년까지 자립형 사립고·외국어고·국제고를 일반고로 전환하는 안건을 논의 중이다.

14일 민주당에 따르면 당정청은 지난달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회의에서 '자사고·외고·국제고 일반고 전환' 계획을 논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회의에는 조승래 간사를 포함한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연명 청와대 사회수석 등이 자리했다.

교육부는 회의 안건으로 고교학점제가 도입되는 2025년 3월부터 자사고·외고·국제고를 일반고로 일괄 전환하는 계획을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같은 방안은 당내 교육공정성특위을 중심으로 추가 논의 중에 있다.

다만 일괄 전환이나 단계적 전환 등 구체적인 방식이나 시점에 대해서는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위 관계자는 "이 같은 방안은 다양한 논의 주제 중 하나"라며 "현재 특위 민간위원들에게 두루 현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는 단계에 있다"고 설명했다.

bright@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