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돼지갈비 무한 리필' 식당, 값싼 목전지 섞어 팔다 적발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돼지갈비 무한 리필(무한 제공)’을 내세운 일부 식당들이 값싼 돼지목전지를 섞어 판매하다가 적발됐다.

부산시 특별사법경찰과는 돼지갈비에 목전지를 섞어 판매하거나 원산지를 속이고 유통기한을 넘기는 등 관련 법을 어긴 돼지갈비 무한 리필 식당 16곳을 적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120개 식당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중 9개 업체는 돼지갈비에 목전지를 섞어 팔았다. A 업소의 경우에는 돼지갈비가 아닌 100% 목전지를 제공했다.

목전지는 목살과 전지(앞다리살)를 함께 가공한 것으로, 돼지갈비보다 1kg당 2000~3000원 저렴하다. 고기를 양념해 구우면 부위를 구분하기 어려운 점을 악용했다.

프랜차이즈 식당 3곳도 이런 방법을 쓰다가 적발됐다. 이중 한 프랜차이즈는 전국에 가맹점 274곳을 운영하는 업체로 알려졌다. 서울에 본사를 둔 또다른 프랜차이즈 식당은 전국 256곳 가맹점주에게 돼지갈비와 목전지를 섞어 사용하도록 교육까지 했다고 부산시 특사경은 밝혔다.

적발된 업체 중 5곳은 칠레산, 미국산, 독일산 돼지고기를 국내산으로 속였다. 유통기한을 넘긴 식자재를 사용하거나 조리장 위생 상태가 불량한 업체도 1곳씩 적발됐다.

특사경은 적발된 업소에 영업정지 처분을 내리고 검찰에 송치했다.

[유한빛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