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황은정 "윤기원과 이혼 후 시선에 상처...극단적 생각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황은정이 윤기원과 이혼했을 당시 힘들었던 심경을 고백했다.

12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게스트로 출연한 황은정은 “1년 반 전에 이혼 기사가 떴을 때, 10년 전에 알고 지낸 오빠들에게 ‘술 한 잔 먹자’는 연락이 왔다”면서 “대부분 유부남이었다. 내가 이혼녀라고 무시하고 우습게 보는 시선이 있어 상처가 됐다”고 말했다.

또 “6년간 결혼생활 동안 부부동반 프로그램도 했다. 그 모습이 쇼윈도냐고 물어보는데 리얼하게 나온 게 맞다. 좋을 때는 좋았고 싸울 때는 싸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60, 70대를 상상하니까 각자 생각한 이상이 전혀 달랐다. 우리에게 미래가 없구나 싶어 이혼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이혼 결정 후 이사를 나오면서 헤어짐이 실감이 났고 재산 분할을 하는 현실적인 문제에서 어려운 심경이었다고 밝혔다. 황은정은 “이사 나올 때가 제일 힘들었다. 6년 동안 결혼생활 하면서 남편보다 내가 일을 더 많이 했더라. 재산 분할할 때 오히려 내가 (돈을) 더 줘야 하는 입장이었다”고 말했다.

또 “부모님이 해준 혼수 싹 다 가져가야겠다는, 본전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밖에 없었다. 6년 동안 같이 쓰던 물건을 다 정리하는 게 힘들었다. 그리고 결혼사진, 앨범 다 두고 나왔다. 보고 나중에 후회하라고”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이삿짐 센터 직원이 왔는데 누가 봐도 이혼하는 집이었다. 포스트잇을 보면서 나를 무시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앞으로 이혼녀 꼬리표를 달고 살아야 하는 구나’ 생각이 들었다. 그때부터 6개월동안 은둔생활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은정은 “나 빼고 다 잘 사는 느낌이었다. 매일 술을 찾게 되고 폭식을 하다 보니 살이 10kg가 쪘다. 자존감은 지하 13층까지 내려갔던 것 같다”며 “극단적 선택까지 생각하게 돼 이러면 큰일 나겠다 싶었다”고 말했다.

황은정과 윤기원은 지난 2012년 결혼했다. SBS 예능 프로그램 ‘자기야’ 등을 통해 결혼생활을 공개하며 화제가 됐지만 2017년 결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