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황은정 "윤기원과 이혼 후 자존감 하락…극단적 생각도" 남다른 고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배우 황은정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혼 당시 심정을 고백했다/사진=MBN방송캡처


[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 배우 황은정이 전 남편 윤기원과 이혼했을 당시 힘들었던 심정을 고백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한 황은정은 윤기원과 이혼 후 "자존감을 많이 잃었었다"고 털어놨다.


황은정은 이사하던 날을 떠올리며 "누가 봐도 여기는 이혼하는 집이었다"며 "'나는 이제부터 이혼녀가 되는구나', '평생 이혼녀 꼬리표를 달고 살아야 되는구나'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6년 동안 남편보다 내가 일을 더 많이 했다"면서 "재산분할을 했는데, 내가 더 줘야 하는 입장이더라"고 말했다. 이어 "'엄마 아빠가 해 준 혼수를 싹 다 들고나와야겠다. 본전 찾아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었다"면서 윤기원과 이혼 당시를 회상했다.


당시 약 6개월간 은둔생활을 해온 것으로 알려진 황은정은 "당시 매일 혼자 맥주 두 병과 소주 한 병을 섞어 마셨다"고 털어놨다.


그는 "뭔가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 외로움 등 때문에 치킨, 피자 등을 시켜 먹었다"면서 "어느 순간 살이 10kg이 쪄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황은정은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던 상황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그는 "집이 복층이었는데 내가 끈을 매달고 있더라"고 말했다.


이어 "내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나보다. 이러면 정말 큰일 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이혼 사유에 대해 "60대, 70대에 대한 이상이 전혀 달랐다"면서 "우리에게는 미래가 없다고 생각해 이혼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황은정과 윤기원은 2011년 tvN드라마 '버디버디'를 통해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후 두 사람은 2012년 5월 결혼식을 올렸으며, 2017년 12월 이혼했다.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