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로또 당첨된 형제의 '비극'…빚 독촉에 형이 동생 살해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로또 당첨(CG)
[위 이미지는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 없습니다]



(전주=연합뉴스) 정경재 기자 = 전북 전주의 한 전통시장에서 발생한 잔혹한 살인사건의 전모가 경찰 조사를 통해 드러났다.

빚 독촉을 받아 온 형이 동생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사건의 이면에는 안타까운 뒷이야기가 있었다.



13일 전주 완산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4시 9분께 완산구의 한 전통시장에서 A(58)씨는 동생(49)의 목과 등을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했다.

현장에서 경찰에 체포된 A씨는 동생을 살해한 경위를 비교적 자세히 털어놨다.

우애 깊던 형제에게 비극의 기운이 드리운 것은 수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A씨는 과거 전주에서 산 로또가 1등에 당첨돼 세금을 제한 8억원 상당을 수령했다.

한순간에 부자가 된 그는 평소 아끼던 동생에게 집을 사주고, 다른 형제에게도 당첨금 일부를 나눠줬다.

이후 A씨는 나머지 당첨금을 투자해 정읍에 식당을 열었다.

그의 가게는 처음에는 장사가 잘됐으나 갈수록 경영이 악화해 문을 닫게 될 처지에 놓였다.

고민하던 A씨는 과거 자신이 사준 동생의 집을 담보로 은행에서 4천600만원 상당을 빌려 영업자금으로 썼다.

그러나 이후에도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고, A씨는 최근 매달 20여만원의 대출이자조차 변제하지 못할 정도로 어려움을 겪었다.

동생은 그런 형을 처음에는 이해했지만, 은행의 빚 독촉이 계속되자 A씨와 다투는 일이 잦아졌다고 한다.

사건 당일에도 A씨는 이 문제로 심하게 다투다가 동생이 운영하는 전통시장의 가게를 찾아왔다.

이 자리에서 그는 동생과 재차 말다툼하던 중 화를 이기지 못하고 흉기를 꺼내 마구 휘둘렀다.

형이 휘두른 흉기에 수차례 찔린 동생은 119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끝내 숨을 거뒀다.

A씨는 "술을 마시고 전화로 동생과 다투다가 서운한 말을 해서 홧김에 그랬다"며 범행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 완산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씨에 대해 전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jay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