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일격 당한 키움의 변화, ‘송성문 3루수’ 선발 출전 [준PO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서울 잠실) 안준철 기자

LG트윈스에 일격을 당한 키움 히어로즈가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고민스런 포지션인 3루수를 김웅빈에서 송성문으로 바꿨다.

키움은 1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LG트윈스와의 2019 KBO 준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 4차전에 앞선 3차전과 변화를 준 라인업을 들고 나왔다. 가장 눈에 띄는 포지션은 6번 3루수다. 1,2,3차전은 김웅빈이 6번 3루수 자리를 지켰지만, 4차전은 송성문이 나선다. 키움은 1,2차전을 승리한 뒤, 3차전에서 LG에 역전패로 쉬어갔다.

또 포수는 주효상이 마스크를 쓴다. 선발 최원태와는 박동원이 호흡을 맞췄지만, 박동원이 다시 무릎 통증을 느끼는 상태라 주효상이 나선다. 장정석 키움 감독은 “작년부터 둘(최원태-주효상)이 호흡을 맞췄다”라고 설명했다.

매일경제

키움 히어로즈가 10일 잠실에서 열리는 LG트윈스와의 준플레이오프 4차전에 송성문을 3루수로 기용한다. 사진=MK스포츠 DB


타선은 서건창(지명타자)-김하성(유격수)-이정후(중견수)-박병호(1루수)-제리 샌즈(우익수)-송성문(3루수)-주효상(포수)-김규민(좌익수)-김혜성(2루수) 순이다. 2,3차전 5번으로 나섰던 김하성이 다시 2번으로 갔고, 2번을 쳤던 이정후가 3번으로 내려왔다. 샌즈가 5번으로 이동했다. 전체적으로 테이블세터와 클린업트리오만 보면 1차전과 같다. 장 감독은 “샌즈가 안 맞는 영향이 있어 순서를 바꿨다”고 설명했다. jcan1231@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