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5세대 이동통신

화웨이, 말레이시아 통신사 맥시스에 5G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화웨이가 지난 3일 말레이시아 이동통신사 맥시스(Maxis)와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의 프라임 리더십 재단에서 말레이시아 5G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화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웨이는 지난 3일 말레이시아 이동통신사 맥시스와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의 프라임 리더십 재단에서 말레이시아 5G(5세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맥시스는 말레이시아의 5G 상용화를 위해 화웨이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장기적으로 네트워크 부문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화웨이는 4G LTE와 5G 무선 장비 및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맥시스는 단순 5G 기술 도입을 넘어 현재 LTE 네트워크를 5G에 맞게 현대화 한다는 목표다.

마하티르 모하맛 말레이시아 총리는 "진보된 기술의 도입은 국가 발전을 위해 불가피하고, 특히 4차 산업을 눈 앞에 둔 말레이시아 또한 이에 뒤쳐질 수는 없다"며 "5G는 제조, 농업, 헬스케어 등 주요 핵심 산업의 변화를 주도해 말레이시아의 국가 경쟁력을 높여 줄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언 딩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말레이시아는 새로운 ICT 인프라 개발을 수용하는 데에 있어서 엄청난 진전을 보이고 있다"며 "5G 기술은 스마트 국가를 건설하기 위해 필요한 공급망을 다룰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구현하는 작업의 일환인 IoT 도입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