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해외 스타 소식

[BIFF]마이크 피기스 감독 "할리우드·유럽 아닌 韓콘텐츠 관심 많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마이크 피기스 감독/사진=민선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POP=부산, 이미지 기자] 마이크 피기스 감독이 한국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했다.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글로벌 오픈 세미나 with 사람이 5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 문화홀에서 열렸다. 마이크 피기스 감독, AIG 데이비드 엉거 대표, 배우 이하늬, 사람엔터테인먼트 이소영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마이크 피기스 감독은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 드라마를 보게 되면서 관심을 갖게 됐다. 15개월 전에 한국 비행기 티켓을 샀고, 한국 영화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전문가 달시 파켓을 통해 소개를 받게 됐다. 컨설팅을 받으면서 이소영 대표님과 만날 수 있게 됐다. 할리우드, 유럽 말고 한국 특유의 이야기에 관심이 많아 열심히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젠더 역할이 많이 바뀌고 있다. 여성 지위가 올라가고, 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여배우들을 보면 너무 환상적이다. 독특하면서 아주 매력적인 배우들이라고 생각한다"고 치켜세웠다.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2일까지 개최된다. 올해는 85개국 303편이 초청됐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