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타인은 지옥이다' 본격적으로 임시완 옥죄는 이동욱, 쫄깃한 전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을 옥죄는 이동욱의 목소리가 짙어졌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9일 방송된 OCN 드라마틱 시네마 ‘타인은 지옥이다’(극본 정이도, 연출 이창희, 제작 영화사 우상, 공동제작 스튜디오N, 총10부작) 제8화 ‘옥죄는 목소리들’에서 골목에 쓰러져 몸도 제대로 가누지 못했던 종우(임시완)가 깨어난 건 샘터 치과의 진료 의자 위에서였다. 손발이 묶여 옴짝달싹하지 못하는 상태로 눈앞에서 제 입안을 헤집는 서문조(이동욱) 때문에 소스라치게 놀란 종우. 서문조는 “입안에 출혈이 심해서 봉합을 한 것”이라고 했지만, 이미 겁에 질린 종우는 나에게 왜 이러냐면서 “당신 정체가 뭐야?”라고 물었다. 그러자 “자기가 생각하는 진짜 내 모습은 뭔데요?”라고 평온하게 되물은 서문조. 고시원에 사는 치과 의사, 범죄 소설에 나올 법한 연쇄 살인마, 무엇이든 상관없다고. 종우가 원하면 어떤 모습이라도 될 수 있노라고. 소름끼치게 무서운 답이었다.

또한, 서문조는 지난밤 폭행당한 PC방 무리의 보호자들의 거센 항의에서도 종우를 구했다. 불안하고 초조한 얼굴로 손톱을 물어뜯으며 정신적으로 무너진 종우 대신해 합의금을 지불한 것. 경찰은 “이런 천사가 없다”라고 할 정도의 호의였지만, 종우는 그저 두려웠다. “내일 나가서 다시는 안 돌아올 테니까. 합의금도 무조건 갚을게요”라면서 “그러니까 제발 저 좀 가만히 놔둬주세요”라고 부탁하는 종우의 목소리는 간절했다. 그러나 서문조는 종우의 목젖을 살며시 누르면서, “난 사람들 입안에 감춰진 이 목젖을 들여다보는 걸 좋아해요”라고, 아무것도 내게 감추려고 하지 말라고 해 시청자들을 몸서리치게 만들었다.

이렇게 종우를 옭아매는 서문조의 행태는 계속됐다. 이번에는 종우의 오해를 풀겠다면서, 신재호(차래형)가 종우와 지은(김지은)을 모두 불러낸 호프집에 서문조가 등장한 것. 종우의 자격지심을 운운하는 신재호와 그런 신재호에게 폭력을 휘두르려는 종우, 다급히 두 남자를 말리는 지은 사이에 긴장감이 고조된 순간 갑자기 등장한 서문조. 그는 종우를 대신해 신재호를 비난했다. 재빠르게 서문조를 호프집 밖으로 데리고 나온 종우는 다시 한 번 “저희를 놔둬주세요”라고 애원했지만, 돌아온 건 “난 한 번 꽂히면 놓치질 않는다”라는 명백한 거절이었다. 그리고는 신재호를 “죽이고 싶으면 그렇게 하라”라는 말을 남기곤 돌아섰다.

그리고 그날 밤, 신재호가 죽었다. 서문조에게서 무언가를 직감한 종우가 신재호에게 “밤길 조심하라”라고 경고했지만, 이를 단순히 불쾌하게 받아들인 신재호는 화를 내며 돌아갔고, 이를 뒤쫓아 온 서문조가 회사 사무실에서 단숨에 그를 해치운 것. “내가 이렇게 돌발 행동은 잘 안 하는데, 종우 씨가 나한테 특별하니까”라면서 손에 들린 장식품을 신재호를 향해 망설임 없이 내리치는 서문조의 모습은 그가 왜 가장 잔혹한 살인마인지를 느낄 수 있는 대목이었다.

고시원의 새로운 입주자 강석윤(노종현)도 최대 위기를 맞았다. 엄복순(이정은)이 만든 고기를 함께 먹으며 이웃들의 수상함을 몸소 느낀 석윤이 고시원 4층에 들어갔다가 발각된 것. 지옥을 연상시키는 긴 복도에서 앞에는 변득종(박종환)과 홍남복(이중옥)이, 뒤로는 서문조가 석윤의 길목을 막았다. 이어 “방을 좀 빼줘야겠어요”라는 의미심장한 말로 모두를 긴장시킨 서문조가 “일 할 시간이네”라며 석윤을 향해 달려들었다.

그런가 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고시원 주변을 맴돌며 서문조가 유기혁을 살해할 때 사용한 주사기를 발견한 소정화(안은진) 순경과 우연히 신재호가 살해되는 순간을 목격한 조유철(이석) 기자의 모습이 전파를 타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호기심을 끌어올렸다.

한편,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드라마로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궈온 ‘타인은 지옥이다’가 대본집과 포토에세이를 발매를 확정했다. 파격적인 스토리의 웹툰을 생생한 심리묘사와 장르적 쾌감이 폭발하는 드라마틱 시네마로 재탄생시킨 ‘타인은 지옥이다’를 글로 담은 대본집, 그리고 미공개 스틸컷과 현장 비하인드 등이 대거 수록된 포토에세이는 9월 27일부터 11월 7일까지 온라인 서점을 통해 예약 판매된다.

OCN 드라마틱 시네마 ‘타인은 지옥이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