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라리가 데뷔골 이강인 "팀에 도움된 건 기쁘지만, 무승부 아쉬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라리가 데뷔골을 터트린 이강인. 출처 | 발렌시아 SNS


[스포츠서울 박준범기자]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첫 선발 출전 경기에서 데뷔골을 터뜨린 이강인(18·발렌시아)은 팀의 무승부를 아쉬워했다.

이강인은 26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의 메스타야에서 열린 헤타페와의 2019~2020시즌 스페인 라리가 6라운드 경기에 선발 출전해 전반 39분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으며 맹활약했다. 이강인은 후반 28분 곤살로 게데스와 교체될 때까지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비며 제 몫을 다했다.

만 18세 218일 만에 골을 터뜨린 이강인은 발렌시아 구단 역사상 외국인 선수 최연소 득점 기록(18세 326일)을 다시 썼고, 지난 박주영 다음으로 라리가에서 득점한 두 번째 선수가 되는 기쁨도 누렸다.

이강인은 경기 후 구단과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헤타페는 강한 상대다. 먼저 실점했지만, 우리는 잘 대처했고, 리드한 채 전반을 마칠 수 있었다”면서 “하지만 후반에 우리는 좀 더 집중했어야 했다. 집중하려 노력했으나 실패했고, 두 골을 실점했다”고 경기를 돌아봤다. 데뷔골에 대해선 기뻐하면서도 팀이 승리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했다. 이강인은 “나는 그라운드에 나설 때마다 팀이 승리해 승점 3을 얻는 데 도움을 주려 한다. 이날 골을 넣어 팀에 도움이 돼 기쁘다. 하지만 무승부는 아쉽다”고 담담하게 소감을 밝혔다.

beom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