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스타톡] 리듬파워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들의 다음 행보 보여드려야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쇼미더머니’를 통해 ‘뭉치면 죽고, 흩어지면 산다’는 말이 따라 붙는 건 알고 있어요. 흩어지면 산다는 건 증명했는데, 뭉치면 진짜 죽는지는 아직 증명하지 않았어요. 그게 아니라는 걸 이제 보여드려야죠.”

Mnet ‘쇼미더머니’를 통해 각자 인지도를 쌓은 보이비, 행주, 지구인이 ‘리듬파워’로 오랜만에 뭉쳤다. 개인 활동을 끝낸 리듬파워가 데뷔 9년 만에 첫 정규앨범 ‘프로젝트 A’를 발매했다.

뉴스핌

리듬파워 보이비, 지구인, 행주(왼쪽부터 차례대로) [사진=아메바컬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4년 이후 앨범이 없었어요. 데뷔 후 싱글 2장을 냈고 그 사이 보이비는 군대를 갔고, 저희는 ‘쇼미더머니’ 시즌4부터 6에 참가했죠. 대중은 저희를 ‘쇼미더머니’에서 봐서 개개인이 익숙할 것 같아요. 그래서 ‘뭉치면 죽고 흩어지면 산다’는 얘기가 나왔는데, 이건 저희 잘못인 거죠. 팀 단위의 결과물을 내지 않아서 그랬던 것 같아요. 그렇기에 이번에는 꼭 앨범 단위의 결과물이 필요했어요. 본격적인 팀 행보에 시발점이 되는 앨범인 셈이죠.”(지구인)

9년 만에 앨범을 발매한 만큼 타이틀곡을 비롯해 수록곡 모두 멤버들이 작사‧작곡한 곡들로 가득하다. 특히 타이틀곡 ‘6AM’은 멤버 보이비의 남다른 경험담이 녹아들어 있다.

“제가 이 곡 초안을 만들었을 때, 당시 만나던 여자친구가 있었어요. 그 친구가 한 번은 클럽에서 놀아도 되냐고 물어봤는데, 너무 쿨하게 된다고 했거든요. 그런데 클럽에 간 시간 동안 일도 손에 잡히지도 않고, 연락도 못 하겠더라고요(웃음). 그때 이 곡이 떠올랐어요. 제가 클럽에서 그 친구를 만났다는 상상을 통해 탄생한 곡이죠.”(보이비)

“앨범에 수록된 7트랙 모두 저희 모두가 만족한 곡들이에요. 한 자리에 모여서 좋은 곡을 추렸고, 한 명이라도 별로라고 한 곡들은 전부 뺐어요. 사실 저는 ‘6AM’을 타이틀로 하자고 할 때 혼자 반대했어요. 하하. 계절이 선선해지는데, 조금은 안 맞을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저희가 해보지 않은, 시도해본 적이 없는 곡이라 하게 됐어요.”(행주)

뉴스핌

리듬파워 보이비, 지구인, 행주(왼쪽부터 차례대로) [사진=아메바컬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앨범명 ‘프로젝트 A’는 성룡, 홍금보, 원표의 홍콩 영화 ‘프로젝트 A’에서 따왔다. 리듬파워는 15년지기인 만큼, 이들의 우정을 가장 전면에 드러내면서 그룹으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하는 셈이다.

“영화처럼 역동적인 삼인조 모습을 내기 위해서 택했어요. 세 명의 친구들이 내는 에너지를 봐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개개인이 아니라, ‘리듬파워’가 일을 했다는 느낌으로 봐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고요.”(지구인)

“음악보다, 저희는 이 친구 관계가 정말 크게 작용하고 있어요. 저희 음원이 차트에 오르고, 몇 만 명 앞에서 공연하는 것도 엄청난 성공이지만 저희 세 명이 5년, 10년 뒤에도 음악을 하면서 웃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 너무 행복해요. 이걸 계속 지키는 게 저희 목표고요. 저희 모습을 보고 누군가 영감을 받고 자극을 받는다면 더 큰 성과를 이룰 것 같습니다.”(보이비)

리듬파워는 ‘쇼미더머니’를 빼놓고 얘기할 수 없다. 지구인을 시작으로 보이비, 행주가 차례대로 ‘쇼미더머니’에 출연했고, 행주는 당당히 우승을 차지했다. 그리고 대중이 이들이 속한 ‘리듬파워’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뉴스핌

리듬파워 보이비, 지구인, 행주(왼쪽부터 차례대로) [사진=아메바컬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쇼미더머니’는 저희 팀에게 정말 고마운 역할을 해줬어요. 히트곡이 하나도 없었거든요. 의지와 상관없이 커리어를 그만 둘 수도 있는 위기에 놓인 팀이었는데, 이제는 사람들이 기대를 해주고, 공연을 보면 즐길 수 있는 팀이 됐으니 감사하죠. 개인적으로는 ‘쇼미더머니 출신’ 그 다음의 행보를 보여드리고 싶어요. 그래서 이번에 더욱 열심히 해야 하고요.”(행주)

데뷔 9년차에 첫 정규앨범을 냈고, 내년이 되면 어느덧 10년차다. 뒤늦게 빛을 본 만큼 올해 이루고 싶은 목표와 10주년에 하고 싶은 바가 뚜렷했다. 특히 보이비는 “그 시간동안 생존과 발전을 이뤄낸 것 같다”며 웃었다.

“올해 안에는 힘들 수도 있는데, 콘서트가 숙원사업이에요. 그리고 이번 년도를 끝으로 저희가 ‘인천 홍보대사’가 끝나는데, 더 연장하고 싶어요. 커팅식을 했었는데 그걸 또 하고 싶네요. 하하.”(지구인)

“내년이면 10년인데, 뭔가를 해야 할 것 같아요. 그게 음악으로 연결이 될 것 같은데, 아직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겠어요(웃음). 10주년이 되는 해에, 묶여 있는 음원들을 풀어서 다시 들려드리고 싶기도 하고 앨범을 재발매 하고 싶은 마음도 있어요. 그런 소소한 이벤트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행주)

“기분이 정말 묘해요. 저희가 그래도 그 시간동안 생존과 발전을 이뤄낸 것 같아요. 그리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정말 크고요. 그리고 친구들이 모여서 정말 재밌게 했는데, 지금처럼 재밌게 음악 하고 싶습니다.”(보이비)

alice09@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