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손혜원 “제 뉴욕 집에 문준용 살았다면, 곽상도에 10억 주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손혜원 무소속 의원,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손혜원 무소속 의원이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을 향해 “문준용 씨가 단 하루라도 뉴욕 제 아파트에 살았다면 제가 곽 의원님께 당장 10억 원을 드리겠다”라는 공개 글을 올렸다.

곽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 씨가 미국 유학 중 손 의원의 뉴욕 맨하탄 빌라에서 생활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한 반박이다.

손 의원은 지난 25일 페이스북에 “곽 의원님. 제 뉴욕 아파트 얘기라면 제게 물으셔야죠. 아직도 문준용 물어뜯기입니까?”라며 이같이 적었다. 손 의원은 이어 “검사에 청와대 민정수석까지 하신 분이 창피한 줄도 모르고, 타진요(과거 래퍼 타블로의 학력 위조 의혹을 제기한 온라인 카페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를 줄인 말)도 아니고 뭐하는 것인지. 쯧”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사진=손혜원 의원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곽 의원은 지난 22일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의 며느리 장모씨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2017년 메이커운동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며 특혜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시아버지 찬스가 없었는지 살펴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문씨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 아내는 시아버지 찬스를 쓸 필요가 없는 훌륭한 인재다. 의원님이 언급한 모든 사안에 아무런 문제도 없으니 걱정마시라”라고 반박했다.

그러자 곽 의원은 문씨의 미국 유학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곽 의원은 다음 날 페이스북을 통해 “부인에 대한 것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미국 유학 관련 ‘아버지 찬스’에 대해서도 밝혀주면 좋겠다”며 “미국 유학 시절, 손혜원 의원의 뉴욕 맨하탄 빌라에서 생활한 적 있는가”라고 물었다.

이어 “문씨가 뉴욕생활 3년여 동안 수억 원을 썼을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는데, 명문 예술대학 파슨스(1년 학비 약 5000만원) 대학원 학비와 주거비, 차량유지비 등 유학자금은 총 얼마이고, 그 자금은 어떻게 마련했나”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