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美 빌보드, 트와이스 신곡 ‘필 스페셜’ 집중조명...“희망적 메시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미국 빌보드가 'K팝 원톱 걸그룹' 트와이스의 컴백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지난 23일(이하 현지시간) 트와이스 신곡 'Feel Special'(필 스페셜)에 관한 심도 있는 기사를 게재했다.

먼저 트와이스를 "히트 걸그룹"이라 칭하고, 컴백 타이틀곡 'Feel Special'을 "희망적 메시지가 담긴 강렬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변칙적이고 리드미컬한 사운드는 물론, 따뜻한 위로가 담긴 가사에도 주목했다. 이번 노래가 트와이스의 진솔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탄생한 곡인만큼, 가사에 부합한 뮤직비디오 속 멤버별 캐릭터 설정을 강조하기도 했다.

'Feel Special'은 앞서 박진영이 트와이스와 나눈 대화에서 영감을 받아 작사, 작곡한 곡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박진영 X 트와이스' 조합으로 탄생한 이 노래는 발표와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트와이스에게 '12연속 히트'라는 대기록을 안겼다.

‘Feel Special’은 25일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을 유지 중이며, '팝의 본고장' 미국을 포함한 해외 26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TWICE WORLD TOUR 2019 'TWICELIGHTS''(트와이스 월드투어 2019 '트와이스라이츠')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나고 있다.

trdk0114@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