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팝인터뷰②]황희 "작품 속 역할 커지다보니 사명감+소명의식 커지더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황희/사진=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POP=천윤혜기자]([팝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황희가 연기를 할 때 자신만의 캐릭터 몰입법에 대해 밝혔다.

'아스달 연대기' 촬영이 끝난 뒤 그는 쉴새없이 차기작에 투입됐다. 지난 7일 종영한 SBS '의사요한'에서 마취통증의학과 펠로우 이유준 역을 맡으며 세 번째 드라마 작품 만에 비중 있는 조연 역을 무리없이 소화해냈다.

최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의 한 카페에서 헤럴드POP과 만난 황희는 "팀워크가 돋보였던 작품이었다. 가장 중요시했던 게 팀워크였는데 항상 같이 다니다보니까 재밌게 했다. 즐거웠고 기억에 남는 작품이 될 것 같다"고 '의사요한'을 끝마친 소감을 전했다.

'의사요한'은 그의 세 번째 드라마이기도 하지만 그에게 처음으로 의사 역을 준 드라마이기도 하다. 실제로 많은 배우들이 가장 힘든 연기로 꼽는 것 중에 하나가 의사역인 만큼 이 부분에 대한 걱정도 있었을 터. 황희는 이에 대해 "미지의 세계이다보니까 전문성을 필요로 해서 두려움도 있었는데 촬영에 들어가기에 앞서 충분한 교육도 받고 자문 도움도 주셨다. 이대병원에서 교육을 받았는데 의사들이 응급상황 시 할 수 잇는 인투베이션이나 심폐소생술, 그리고 의학 용어들을 배웠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스달 연대기'도 '의사요한'도 둘 다 생소한 단어, 문장들이고 처음 보는 말들이라 쉽지는 않았다. 그런데 '의사요한'이 분량적으로도 커서 대사도 더 많았다. 의사요한이 입에 더 안 붙었다. 영어라 어려웠던 것도 있었다"고 대사적인 측면에서 어려웠던 지점에 대해 털어놓았다.

헤럴드경제

SBS '의사요한' 방송 캡처


공교롭게도 '의사요한'의 마지막 방송은 '아스달 연대기'의 Part3 방송일과 겹쳤다. 의도하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황희는 동시간대 드라마에 모두 등장하며 정반대의 연기력을 선보였다. 황희는 그 당시를 회상하며 동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 때 '의사요한'을 찍고 있는 상황이었다. '의사요한' 감독님이 농담 삼아 '아스달이 더 잘 나오면 혼날 줄 알아'라고 농담도 하시고 재밌었다. 그런데 '의사요한' 팀들도 제가 '아스달 연대기'에 나오는 걸 아니까 응원 해줬다. 라이벌 드라마인데 둘 다 응원해줘 고마웠다."

황희는 이유준이라는 인물을 표현해내기 위해 직접 이유준이 되는 듯 일기를 적어내려가는 방식을 쓰고 있었다. 그만의 캐릭터 몰입법이었던 것. 그는 이에 대해서는 "저는 패치한다고 표현하는데 제 나름대로의 극에 들어가기 전에 패치하는 거다. '아스달 연대기'의 무광에서 '의사요한'의 이유준으로 들어갈 때 패치되는 시간이 필요한 편이다. 그럼 그 인물을 머릿속에서 그려보는 거다. 메모장 같은 데에 이유준이라는 인물에 대해 복잡하게 적어 놓는다. 일기라고 하기에는 거창하다"고 자신만의 몰입법에 대해 밝혔다.

그만큼 캐릭터에 빠져드는 몰입감도 클 수밖에 없었다. "저도 제가 이렇게 예민한 줄 몰랐는데 갈수록 몰입감이 커지는 것 같다. 롤이 커지니까 사명감이나 소명의식도 커진다. 그러다보니 저 스스로를 몰아가는 모습을 발견하더라. 재밌는 경험인 것 같다. 다행히 빠져나오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 다만 잔재라는 건 남아있다. '의사요한'이 끝난지가 얼마 안 됐는데 이유준은 화법이 부드러웠다. 그런 화법이 좀 남는 편인 것 같다."

([팝인터뷰③]에 계속..)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