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배트 빌려준 벨린저 "홈런 친 류현진보다 우리가 더 흥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류현진(32·LA 다저스)이 홈런을 치고 더그아웃으로 돌아오자 팀 동료들이 기뻐하고 있다.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온다예 기자 = LA 다저스의 코디 벨린저(24)가 류현진(32)이 메이저리그 데뷔 첫 홈런을 터뜨렸을 당시 더그아웃 상황을 전했다.

류현진은 2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콜로라도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5회말 솔로 홈런을 쳤다.

팀이 0-1로 끌려가던 5회말 선두타자로 등장한 류현진은 상대 선발 안토니오 센자텔라의 3구째 빠른 공을 공략해 중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메이저리그 데뷔 7년 만에 나온 첫 홈런이었다.

경기를 지켜보던 관중은 공이 담장을 넘어가자 환호성을 질렀고 류현진은 묵묵히 베이스를 돈 뒤 더그아웃으로 들어왔다. 더그아웃에서 다저스 동료들은 류현진의 헬멧을 두드리며 그의 첫 홈런을 열렬히 축하했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데뷔 첫 시즌이던 2013년 타격 실력을 과시하며 전설적인 홈런타자 베이브 루스의 이름을 딴 '베이브 류스'라는 별명을 얻었지만 그간 홈런을 하나도 쳐내지 못했다.

다저스 구단 소식을 전하는 다저인사이더에 따르면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이 홈런을 친 뒤 "더그아웃에서 '베이브 류' 구호가 흘러 나왔다"고 설명했다.

MLB.com의 다저스 담당 기자 켄 거닉은 "류현진이 홈런을 쳤던 방망이는 팀 동료 벨린저의 것"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류현진에게 방망이를 빌려줬던 벨린저는 "우리는 류현진보다 확실히 더 흥분해 있었다"며 "류현진의 통산 첫 홈런이었기 때문에 진심을 다해 기뻐했다"고 말했다.

뉴스1

류현진이 자신의 홈런공을 들고 웃고 있다(다저스 구단 트위터).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뷔 첫 홈런공도 류현진에게 돌아갔다. 다저스 구단은 류현진의 홈런공을 수거해 류현진에게 전했다. 다저스는 구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류현진이 데뷔 첫 홈런공을 들고 웃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류현진은 홈런을 친 소감에 대해 "투구에 영향을 줄까봐 포커페이스를 지키려고 애썼다"며 "홈런이 나온 뒤 팀이 대량 득점했는데, 그 타석이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류현진은 마운드에서 7이닝 6피안타(2피홈런) 무사사구 8탈삼진 3실점을 기록, 팀 승리(7-4)를 이끌면서 시즌 13승(5패)을 수확했다.
hahaha828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