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쿠엔틴 타란티노'부터 '키아누 리브스'까지, 9월 25일 개봉하는 영화 4편 총 정리 -원스 어폰 어타임 인 할리우드 /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 레플리카 / 더 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진리 기자]

[문화뉴스 MHN 한진리기자] 9월도 단 일주일만을 남겨둔 시점, 한날한시 개봉하여 명운을 가르게 될 영화들이 찾아온다. 저마다 장르도, 출연 배우도 달라 가을을 맞아 영화관을 찾는 관객들의 선택 폭도 넓어질 전망이다. '그때 그 시절'을 떠올리게 하거나 한국전쟁 당시 잊힌 영웅들을 조명하고, 신선한 스토리로 상상력을 부추기는 영화와 쌀쌀해진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미스터리한 영화까지, 가을 극장가를 오색찬란하게 물들일 총 4개의 작품을 소개한다.



문화뉴스

출처: 소니픽처스코리아 ㅣ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개봉 ㅣ 9월 25일
감독 ㅣ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ㅣ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 에밀 허쉬 등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9번째 영화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며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작품이다.


1969년 할리우드, 잊혀져 가는 액션스타 '릭 달튼'(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과 그의 스턴트 배우 겸 매니저인 '클리프 부스'(브래드 피트)는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새로운 스타들에 밀려 큰 성과를 거두진 못한다. 그러던 어느 날 '릭'의 옆집에 할리우드에서 가장 핫한 '로만 폴란스키' 감독과 배우 '샤론 테이트'(마고 로비) 부부가 이사 오자 '릭'은 새로운 기회가 생길 수도 있다고 기뻐하지만 인사조차 나누지 못한다.


형편상 더 이상 함께 일할 수 없게 된 '릭'과 '클리프'는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하고 '릭'의 집에서 술을 거나하게 마시던 중 뜻하지 않은 낯선 방문객을 맞이하게 된다.



문화뉴스

출처: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ㅣ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Battle of Jangsari)


개봉 ㅣ 9월 25일
감독 ㅣ 곽경택, 김태훈
출연 ㅣ김명민, 최민호, 김성철, 김인권, 곽시양 등


'장사리:잊혀진 영웅들'은 1950년 9월14일 경북 영덕 장사리 해변에서 벌어진 장사 상륙작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지난 2016년 여름 개봉한 영화 '인천상륙작전'과 이어지는 이야기다. 이번 영화는 한국전쟁 3부작 중 두 번째 이야기에 해당한다.


인천상륙작전을 하루 앞둔 그날, '이명준'(김명민) 대위가 이끄는 유격대와 전투 경험이 없는 학도병들을 태운 문산호는 인천상륙작전의 양동작전인 장사상륙작전을 위해 장사리로 향한다. 평균나이 17세, 훈련기간은 단 2주에 불과했던 772명 학도병들이 악천후 속에서 소나기처럼 쏟아지는 총알을 맞으며 상륙을 시도한다.



문화뉴스

출처: (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ㅣ 레플리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 레플리카(Replicas)


개봉 ㅣ 9월 25일
감독 ㅣ 제프리 나크마노프
출연 ㅣ 키아누 리브스, 앨리스 이브, 토머스 미들디치, 에밀리 엘린 린드 등


레플리카는 최근 '존 윅 3' '토이 스토리 4' 로 연이어 관객을 찾아온 키아누 리브스의 SF 복귀작으로 인간 복제라는 금기의 실험에 관해 다루며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 할리우드 최고의 VFX 제작진이 그려낸 SF 세계관까지 더해지며 관객들에게 신선한 SF 유니버스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한 순간의 사고로 가족을 모두 떠나 보낸 생명 공학자 '윌'(키아누 리브스)은 인간복제라는 금기의 실험에 성공한다. 하지만 사랑하는 이들을 되살려낸 행복도 잠시, 클론이 된 가족들은 조금씩 이상징후를 보이기 시작하고 인간복제 알고리즘을 노리는 거대 조직으로부터 쫓기게 되는 상황이 벌어진다. 그가 되살려낸 것은 과연 희망인가 죄악인가.



문화뉴스

출처: (주)팬 엔터테인먼트, (주)퍼스트런 ㅣ 더 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 더 룸(The Room)


개봉 ㅣ 9월 25일
감독 ㅣ 크리스티안 볼크만
출연 ㅣ올가 쿠릴렌코, 케빈 얀센스, 조슈아 윌슨, 존 플랜더스


'더 룸'을 연출한 크리스티안 볼크만 감독은 데뷔작 '르네상스'(2006)로 애니메이션계의 칸 영화제로 알려진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는 실력파 감독이다. 그는 기발한 설정과 아름다운 미장센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최근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의 팬이라고 밝힌 바 있다.


말하는 대로 원하는 대로 다 들어주는 '비밀의 방'이 있다. 돈, 다이아몬드, 최고급 샴페인, 반 고흐의 걸작과 원한다면, 아기까지도. 원하는 것은 뭐든 들어주지만 소원은 신중하게 빌고, 규칙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



---


'쿠엔틴 타란티노'부터 '키아누 리브스'까지, 9월 25일 동시에 개봉하는 영화 4편 총 정리


오는 9월 25일 동시에 개봉하는 상영작 총 4편
원스 어폰 어타임 인 할리우드 /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 레플리카 / 더 룸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