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설훈 "조국 퇴진 운동, 대학생 1% 참여…50·60대 더 많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당 '릴레이 삭발'에 "보기에 희화화되기 딱 좋은 상황"

연합뉴스

3.1운동 토론회 개회사하는 설훈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이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제규범의 시각에서 본 대일항쟁기 3.1운동의 역사적 의의' 토론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19.2.28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은 20일 "대학생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 퇴진 운동을 벌이고 있는데, 2만명 정원 중에서 한 200명 정도 나왔다고 알고 있다"고 말했다.

설 최고위원은 이날 YTN '노영희의 출발 새 아침' 라디오에서 이같이 말하고 "2만명 중에 200명이면 1%인데, 참여 안 한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다"고 강조했다.

설 최고위원은 "집회를 했는데 참석한 사람들이 50대, 60대가 훨씬 더 많았다고 한다"며 "이런 현상을 무엇으로 설명하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교수들의 '조 장관 교체 촉구' 시국선언에 대해선 "교수들 몇천명이 (서명을) 했다고 하는데, 왜 명단을 안 내놓느냐"며 "명단이 나오면 '이런 사람도 서명했어?'라며 국민이 경악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의 '릴레이 삭발'과 관련해선 "삭발은 돈도 권력도 없고 호소할 길이 없을 때 하는 최후의 수단"이라며 "(한국당은) 돈도 많고 권력도 있다. 보기에 희화화되기 딱 좋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설 최고위원은 또 "지금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떨어지는 현상이 있으나 지지율이라는 것은 오락가락한다"며 "이 상황이 정돈되면 또 새로운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kong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