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여야, 정기국회 일정 합의…조국 둘러싼 공방 '여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여야가 다음 주 대정부질문을 시작으로 하는 정기국회 일정에 합의했습니다. 그런데 조국 장관을 둘러싼 공방이 계속되면서 이번 정기국회가 '조국 국회'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정윤식 기자입니다.

<기자>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는 어제(19일) 만찬 회동에서 오는 26일 대정부질문을 시작으로 하는 정기국회 일정에 합의했습니다.

정치 분야를 시작으로 다음 달 1일까지 나흘간 대정부질문을 실시하고, 다음 달 28일부터 사흘간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국정감사는 다음 달 2일부터 21일까지 열립니다.

국회 일정은 합의됐지만, 조국 장관을 둘러싼 여야 갈등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바른미래당과 함께 조 장관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있는 한국당은 이번 국회에서 조 장관을 둘러싼 의혹을 파헤치겠다며 집중 공세를 예고했습니다.

또 경찰이 조국 반대 시국 선언을 덮으려고 화성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를 공개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국정감사에서 검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이번 정기국회는 조국을 둘러싼 권력형 비리 진상 규명의 국정감사가 될 수 밖에 없다.]

민주당은 이에 대해 의혹은 검찰 수사에 맡기고 국회가 민생을 돌봐야 한다며 야당을 비판했습니다.

[이인영/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청문회는 다 지나간 거고 또 검찰이 수사도 하고 있고 국회는 일하자, 민생을 돌보자.]

민주당은 조 장관 의혹과 관련한 증인을 국정감사에 불러야 한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서도 '수용 불가'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정윤식 기자(jys@sbs.co.kr)

▶ [마부작침] 대한민국 음주살인 보고서
▶ [생방송보기] PLAY! 뉴스라이프, SBS 모바일24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