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미투' 운동과 사회 이슈

김생민, 성추행 미투→1년 5개월 자숙…팟캐스트로 복귀 타진(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노을 기자

미투 가해자로 지목돼 활동을 중단한 개그맨 김생민이 팟캐스트로 복귀를 점친다.

김생민은 지난 14일 팟캐스트 ‘영화 들려주는 김생민입니다’를 오픈하고 “많은 분의 인생작으로 손꼽히는 명작을, 오랜 시간 영화를 소개했던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프로그램 취지를 밝혔다.

그는 “요즘 우리 동네에서는 저를 ‘돌생민’이라고 한다. 돌아온 생민. 그 외 의미는 각자 마음속에 있는 거니까 그걸 밖으로 얘기할 필요는 없을 것”이라며 자신에 대한 미투 파문을 우회적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매일경제

김생민이 미투 논란 이후 1년 5개월 만에 활동을 알렸다. 사진=김재현 기자


김생민이 방송 스태프를 성추행한 사실은 지난해 4월 세상에 알려졌다. 한 여성은 김생민이 2008년 한 회식자리에서 강제로 포옹하는 등 성추행을 했다고 폭로했다.

피해자는 또 있었다. 자신 역시 김생민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이 피해자는 그가 강제로 성관계를 시도했다고 폭로해 큰 파장이 일었다. 이 과정에서 김생민이 자신의 잘못을 은폐하려고 했다는 의혹까지 더해져 거센 지탄을 받았다.

결국 김생민은 당시 논란이 불거지자 “10년 전 출연 중이었던 프로그램 회식 자리에서 잘못된 행동을 했다”고 시인했으며 출연 중이던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다.

한편 김생민의 팟캐스트 운영에 대해서 소속사 SM C&C 측은 “김생민이 운영 중인 팟캐스트는 공식적인 방송 복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고 선을 그으면서도 “영화를 사랑하고 오랜 시간 관련 일에 종사했던 한 개인의 지극히 사적인 활동으로 받아들여 주신다면 감사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sunset@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