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동의대, '막말 파문' 교수 사표 수리 예정…'봐주기' 논란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파 유투브 보라", "전쟁나면 여성은 위안부된다" 막말 논란 교수 사표 제출

동의대 조만간 인사위 열고 사표 수리 예정…징계 없이 사직 처리 '봐주기' 논란

부산CBS 송호재 기자

노컷뉴스

(사진=자료사진)


특정 정치적 성향과 의견을 강요하거나 성 폄하 발언 등으로 물의를 빚은 부산 동의대학교 교수가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학 측은 법률 자문을 거쳐 해당 교수를 사직처리할 방침이라고 밝혔지만, 징계를 피하기 위한 봐주기라는 지적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부산 동의대학교는 최근 부적절한 발언을 일삼아 문제가 된 A교수가 사표를 제출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의대는 조만간 인사위원회를 열어 A교수를 사직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대학 측은 지난 19일 징계위원회를 열고 A교수에게 출석을 요구했다.

하지만 A교수는 사표를 내고 징계위에 출석하지 않았다.

A교수는 자신의 수업 시간에 특정 정치 성향을 따를 것을 학생에게 강요하는가 하면 모욕과 폄하 발언을 일삼아 논란을 일으켰다.

동의대와 동의대 총학생회 등에 따르면 A교수는 수업 시간에 "우파가 아닌 사람은 죽여야 한다"라고 발언하는가 하면 특정 정치 성향을 강조하는 유튜브 채널을 학생들에게 알리며 "수시로 챙겨봐야 시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학생들을 압박했다.

A교수가 알린 유튜브 채널에는 막말과 가짜뉴스 생산으로 논란이 된 채널도 다수 포함됐다.

또 "부산에서 수업을 받는 것을 부모가 가난해서 그렇다", "전쟁이 나면 남학생들은 총알받이가 되고, 여학생들은 위안부가 된다"는 등 각종 폄하 발언을 일삼았다는 게 총학 등의 주장이다.

지난 7월 부산CBS 보도로 이같은 논란이 불거졌지만, A교수는 이번 학기 개강 이후에도 비슷한 발언을 일삼은 것으로 전해졌다.

A교수가 사직하며 논란은 일단락될 전망이다.

하지만 A교수가 먼저 자진해서 사표를 내는 것은 대학 징계를 피하기 위한 결정이 아니냐는 지적은 불가피한 상황이다.

대학 역시 A교수의 사의를 수용해 사직 처리하는 것은 일종의 '봐주기'라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이에 대해 동의대 관계자는 "자체 법률 자문 결과 형사상 문제가 있는 언행이 아니기 때문에 사직 처리해도 문제되지 않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라며 "해당 교수 역시 거액의 발전기금을 약속하고 학생들에게도 사과의 뜻을 전하는 등 태도를 보이고 있어 사직 절차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