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한국당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공개, 조국 '물타기' 의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자유한국당은 경찰이 화성 연쇄살인 사건의 유력 용의자를 공개한 것에 대해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 의혹을 흐리기 위한 이른바 ‘물타기’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채익 한국당 의원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경찰은 전국 대학교수 3396명이 조국 법무부 장관 교체 촉구 시국선언을 한 당일, 화성 연쇄살인 사건의 유력 용의자를 공개한 것이 우연인지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경찰청 내부에서도 하루 전에 브리핑을 예고한 것, 경찰청이 확인하지 않은 부분을 브리핑한 것에 대해 내부적으로 매우 의아하다는 반응”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학교수들의 시국선언보다 한 시간가량 앞선 시각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화성 연쇄살인 사건 유력 용의자의 신원을 파악했다는 언론 브리핑을 했다”라며 “용의자를 확인해달라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수사 초기 단계라 확인해줄 수 없다’고 했다”고 그 이유를 들었다.

이 의원은 “(경찰은) ‘사건 용의자를 1차 조사했는데 혐의를 부인했다’는 발언도 했다. 경찰이 언제부터 수사 초기 사건에 대해 유력 용의자를 당당하게 공개도 못 하는 와중에 하루 전 언론 브리핑까지 대대적으로 하겠다고 했는지 의문”이라고 제기했다.

이어 “본의원실에서 경찰청에 화성 연쇄살인 사건 용의자의 DNA 확인 시점이 언제인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했지만 거부했다”라며 “종합 결과가 나오지도 않은 수사 상황을 언론에 왜 허둥지둥 공개했는지 이유를 밝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회의에 앞서 이채익(오른쪽) 행정안전위원회 한국당 간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한국당의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나경원 원내대표의 아들 대입 특혜 의혹을 제기하며 나 원내대표에 대한 증인 채택을 요구하는 것을 언급하기도 했다.

정 원내수석부대표는 “여당이 가짜 뉴스를 확대 재생산하고, 가짜뉴스 확인이라는 명목 하에 물타기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를 마친 뒤 “조국 이슈를 덮기 위한 물타기용으로 급조된 정책이나 발표가 이어지고 있다는 합리적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며 “전·월세 계약갱신청구권, 재산 비례 벌금제 등 경찰도 이와 전혀 무관하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