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웅동학원 창고서 쏟아진 공사장부...검찰, 조국 관여 여부 집중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다음 로드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가 운영한 웅동학원 산하 웅동중학교 압수수색 과정에서 조 장관 부친이 운영했던 고려종합건설 관련 서류 등을 대거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중앙일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이 서류를 토대로 조 장관 동생이 학교 이전 공사비를 받지 못했다며 웅동학원을 상대로 낸 52억원 규모의 소송·채권 확보 과정에 불법이 없었는지, 조 장관이 직·간접적으로 관여한 것이 없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7일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 소속 검사와 수사관들은 웅동중 1층 문서고에서 고려종합건설 및 공사 관련 서류 등이 포함된 서류 뭉치를 찾아냈다. 이 서류는 외환위기 등으로 고려종합건설이 1997년 부도가 나면서 이곳으로 옮겨와 보관된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일보는 검찰이 압수한 고려종합건설 관련 서류 등이 웅동학원의 52억원대 소송 등 각종 의혹을 풀 수 있는 단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웅동학원은 96년 고려종합건설이 학교 이전 공사를 추진하면서 채무가 발생하는 등 문제가 시작됐다. 그러나 당시 공사 계약 및 세부 내역 등 관련 자료가 공개되지 않아 공사비가 제대로 책정됐는지, 계획대로 제대로 공사가 됐는지 등 사실관계에 대한 확인이 어려웠다.

husn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