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명절 후 지친 우리 가족 장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둘코화이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추석의 즐거움을 뒤로 하고 일상으로 돌아오면서 장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추석은 기름기가 많은 명절 음식 섭취로 인해 장 문제가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지친 우리가족 장 건강에 도움이 될 건강기능식품 성분은 무엇이 있을까? 장 건강 기능 식품으로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라는 성분이 최근 TV 프로그램에 자주 소개되면서 연일 포털사이트 급상승 검색어에 오르내리고 있다.
헤럴드경제

이미 잘 알려져 있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이름이 비슷해 혼동하기 쉬운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돼 이들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장에 나쁜 유해균을 억제, 건강한 장내 환경 조성을 도울 수 있는 성분이다. 따라서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장내에 있는 유산균들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기대할 수 있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는 식이섬유가 빠질 수 없다.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한 기능성 원료로는 폴리덱스트로스(Polydextrose)가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폴리덱스트로스 일일섭취량(4.5~12g)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인정하고 있다. 단,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할 것을 제안한다.

올해로 출시 1주년을 맞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둘코화이버‘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폴리덱스트로스(식이섬유)를 모두 담은 투인원(2in1) 건강 기능 식품이다. 일일 섭취량(1일 1회 4개)에 맞춰 소포장 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씹어 먹는 구미 형태로, 아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좋아하는 사과와 망고 두 가지 맛으로 코스트코, 올리브영, 백화점과 면세점, 주요 온라인몰 등에서 만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