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블로코, 웹사이트 개편.."왜·어떻게 블록체인 쓰는지 알려드려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블로코 홈페이지 예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업체 블로코는 고객 소통과 기업홍보 강화를 위해 공식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사이트에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과 관련된 핵심 정보를 중심으로 각 콘텐츠에 대한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였다고 블로코 측은 강조했다.

주요 세부 콘텐츠로는 △블로코의 핵심 제품인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 플랫폼 및 솔루션 소개 △금융권과 공공기관, 기업 고객 대상 구축 사례 △블록체인 시장 보고서 △블록체인 관련 뉴스 등으로 구성됐다. 회사 관련 소식은 물론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에 관심 있는 기업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정보를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 인증과 전자투표, 지역화폐, 전자증명, 유통 이력관리를 비롯해 블로코가 그동안 진행해온 모든 구축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를 통해 국내외 기업들이 블록체인 플랫폼을 실제 업무와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블록체인 도입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소개하는데 중점을 뒀다. 기업 고객이 블록체인을 왜 써야 하는지, 어떻게 쓸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다.

최지원 블로코 마케팅팀장은 “블로코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례를 확보한 블록체인 전문 기술회사다. 블로코는 단순한 기초 프레임워크를 뛰어넘어 비즈니스의 연속성과 확장성을 모두 고려한 구축 방법을 제시하고 안정된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라며 “공식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들이 실제로 활용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확인할 수 있도록 사례 및 관련 전문가들의 칼럼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