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남북관계와 한반도 정세

강경화, 20일 평택 미군기지 첫 방문…'굳건한 한미동맹' 과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한미군사령관 면담하고 한미 장병과 오찬 간담회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정진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0일 경기도 평택에 있는 오산 공군기지와 미군기지인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한다고 외교부가 18일 밝혔다.

강 장관은 두 기지를 연쇄 방문해 주요 시설을 시찰하고 한미 장병들과 오찬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또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과 만나 굳건한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정착을 위한 한미 간 긴밀 공조를 강조할 계획이다.

강 장관의 미군기지 방문에는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도 동행한다.

강 장관은 오산 공군기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 등을 계기로 방문한 적이 있지만, 캠프 험프리스를 찾는 것은 처음이다.

주한미군사령부가 서울 용산을 떠나 새로 둥지를 튼 캠프 험프리스는 여의도 면적의 5배인 1천467만7천㎡(444만평)에 달해 외국에 있는 미군기지 중 단일기지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외교부 당국자는 "강 장관이 올해 상반기부터 평택 험프리스 기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자 했지만 일정이 여의치 않았는데 이번에 성사된 것"이라며 "탄탄한 한미동맹을 과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미8군 평택시대 개막
(평택=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미8군사령부가 주둔지를 서울 용산에서 경기 평택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마무리하고 11일 새 청사 개관식을 했다. 사진은 11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캠프 험프리스 모습. 2017.7.11 xanadu@yna.co.kr (끝)



transi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