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경찰, '조국 딸 학생부 유출 의혹' 서울교육청 서버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조국 법무부 장관 딸의 고교 시절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 유출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서울시교육청 서버를 압수수색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또 조 장관 딸의 모교를 상대로 현장조사도 진행했다.

1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지난주 서울시교육청 서버 관리 부서를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나이스) 접속 기록 등을 확보했다. 압수수색은 학교생활기록부 열람 및 조회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또 조 장관 딸의 모교 한영외고에도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임의제출 받았다.

앞서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은 '공익제보'로 조 장관 딸의 고등학교 학생부를 확보했다면서 일부 내용을 공개했다. 이에 조 장관 딸은 이달 3일 자신의 한영외고 학생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재학 당시 성적 등이 언론에 보도되자 유출 경위를 수사해달라며 경찰에 고소장을 냈다.

서울시교육청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나이스) 로그 기록과 조 장관 딸이 졸업한 한영외고 교직원이 학생부를 조회한 사실을 확인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