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청와대통신] 강기정 "문대통령, 황교안 삭발 재고해달라고 했는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을 주장하며 삭발을 단행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염려와 걱정의 말을 전달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오후 수석보좌관회의가 끝나자마자 강기정 정무수석을 불러서 황교안 대표의 삭발과 관련한 염려와 걱정의 말씀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문재인 정권의 헌정유린 중단과 조국 파면 촉구 삭발투쟁'을 단행하고 있다. 2019.09.16 alwaysame@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 대변인에 따르면 강기정 수석은 이같은 문 대통령의 입장을 전달하기 위해 황 대표 비서실장인 김도읍 의원에게 전화를 걸었고, 국회에서 황 대표를 만나겠다고 했다. 하지만 한국당 측은 만나지 않겠다고 거절했다.

강 수석과 황 대표의 만남은 삭발식이 진행된 청와대 분수대 인근에서 이뤄졌다. 청와대에 따르면 강 수석은 1차 회동 제안이 거절된 직후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의 입장을 공개하려고 했으나 한국당이 짧은 만남을 역제안했다.

강 수석은 이후 황 대표를 만나 문 대통령의 언급을 전달했고, 삭발을 재고해달라고 간곡하게 요청했다.

하지만 황 대표 측은 이같은 문 대통령의 입장을 거부하면서 조 장관에 대한 임명 철회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한국당이 반발하고 있는 조 장관 임명에 대한 어떤 입장도 내놓지 않았다.

고 대변인은 기자들의 질문에 "거기(조 장관)에 대한 말씀은 없었다"며 "현재 산적해 있는 민생현안들이 무척 많은데 이를 그냥 두는 것이 아니라 대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서로가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같은 대통령의 메시지에 "조국 장관을 파면해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고, 강 수석은 "잘 전달하겠다"고 말하면서 짧은 만남을 마무리했다.

dedanhi@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